티스토리 뷰

과학에 관심은 많지만 40대 중년이 되어 일상을 살아가면서 취미로만 남았다. 하지만 아이들과 유익한 유튜브 영상을 같이 보려고 하면 오늘 소개하는 과학 유튜버 '마크 로버(Mark Rober)'를 알게 되었다. 마크 로버는 전 나사(NASA) 엔지니어 출신의 과학 유튜버이다. 2023년 10월 5일 현재 구독자는 2590만 명이며, 동영상 수는 126개이다. 인기 콘텐츠는 세상에서 가장 큰 젤리 수영장, 액체 모래 온수 욕조, 택배 도둑 잡기 실험, 물방울이 떨어지는 속도 등 매우 다양하다.

 

과학-유튜버-유튜브채널-마크로버-MarkRober-리뷰-소개-알아보기

 

 

 

 

Mark Rober 마크 로버 기본 정보 알아보기

 

 

Mark Rober는 미국의 공학자이자 유튜버이다. 그는 BYU와 USC에서 기계공학을 공부했다. NASA JPL에서 9년간 일했으며, 그중 7년은 Curiosity Rover라는 화성 탐사 로봇에 관여했다. Apple에서 5년간 특별 프로젝트 그룹에서 제품 디자인을 담당했다.

 

과학-유튜버-유튜브채널-마크로버-MarkRober-설립-CrunchLabs-소개-홈페이지-모습

 

2022년에 CrunchLabs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달 공학적 사고를 배울 수 있는 장난감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 Crunch Camp: 과학과 공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캠프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과학 실험, 로봇 공학, 코딩 등 다양한 과학 기술을 배울 수 있다.
  • Crunch Academy: 과학과 공학에 대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자신의 속도에 맞춰 과학 기술을 배울 수 있다.
  • Crunch Labs: 과학과 공학을 위한 창작 공간이다. 청소년들은 자유롭게 과학 기술을 실험하고, 창작물을 만들 수 있다.

 

과학-유튜버-유튜브채널-마크로버-MarkRober-설립-CrunchLabs-소개-홈페이지-판매제품

 

CrunchLabs는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22년에는 Crunch Camp에 1000명 이상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Crunch Academy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에는 10000명 이상의 청소년이 등록했다고 한다. 또한 2023년에는 Crunch Labs 창작 공간에 5000명 이상의 청소년이 방문했다.

 

 

 

Mark Rober 마크 로버 - 유튜브 채널 리뷰 및 인기 요인

 

 

마크 로버 Mark Rober는 2011년부터 유튜브에 과학적인 실험과 발명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다. 그의 영상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과학적이며 실험적인 성향을 가진다. 재미와 지식, 지혜, 과학 실험 정신과 실패 등을 영상을 통해 확인하며 공감할 수 있다.

 

Mark Rober의 영상은 과학적인 내용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 그는 복잡한 원리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화하고 예시를 들어 설명한다.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실험과 발명을 하며 자신의 영상을 통해 공학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려고 노력한다.

 

Mark Rober의 영상은 또한 사회적인 문제나 가치에 대해 인식을 높이고,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그는 불법으로 판매되는 상어의 지느러미를 막기 위해 인공 지느러미를 만들었다. 또한 그는 자신의 조카가 저항성 세균 감염으로 죽은 후, 세균에 대해 교육하고,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영상을 만들었다.

 

 

마크로버 빈대에 대한 영상 콘텐츠

 

달을품은태양이 마크 로버를 알게 된 영상은 '당신이 빈대에 관해 알고 있던 모든 사실은 가짜입니다.'라는 위의 영상이다. 그는 실제로 자신의 팔에 빈대 11마리를 올려 자신의 피를 흡혈하는 노력을 한다. 각종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빈대에 대한 잘못된 지식과 정보를 바로 잡기 위해서 전문가를 찾고, 빈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파고든다.

 

2023.10.02 - 프랑스 파리 빈대 출몰 천하 초비상 - 빈대 특징 피해 대처 방법

 

프랑스 파리 빈대 출몰 천하 초비상 - 빈대 특징 피해 대처 방법

2024년 7월 올림픽을 앞둔 프랑스는 수도 파리에 대대적인 도시 정비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전 세계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준비 중에 흡혈 곤충인 빈대(Bedbug)가 출몰해서 초

ksjkhy4539.tistory.com

 

10월 2일에 포스팅한 프랑스 파리에 빈대가 출몰해서 비상사태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었다. 해당 글을 작성하면서 마크 로버를 알게 되었다. 요즘 세상은 유튜브, 틱톡 등의 영상들과 엄청난 시각적인 자료들이 사실과 거짓을 품고 빛의 속도로 돌아다닌다. 나는 부모로서 아이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판단할 수 있는 지혜를 알려주고 싶다.

 

 

반짝이 폭탄 트랩으로 보이스피싱범을 잡다 영상

 

수많은 영상들이 있지만 마지막으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영상으로 '반짝이 폭탄 트랩으로 보이스피싱범을 잡다'라는 영상이다.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이슈를 가지는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을 과학적인 실험을 통해서 해결을 하며 공감을 하자는 취지의 영상이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7500만을 기록 중이다. 마크 로버는 택배 범죄자를 잡기 위해서 만든 반짝이 폭탄 트랩을 활용해서 보이스 피싱 범죄를 해결하는 단초를 제공했다.

 

 

보이스피싱범 혼내주기 - 반짝이 폭탄 복수 영상

 

마크 로버는 1년 후에 위 영상을 올렸다. 보이스피싱범들의 본거지에 반짝이 폭탄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안에 바퀴벌레를 넣어서 보내서 혼내주었다.

 


 

Mark Rober에 대해 소개하고, 그의 유튜브 채널과 인기 요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Mark Rober는 과학적인 실험과 발명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유튜버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의 영상은 공학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사회적인 문제나 가치에 대해 인식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그래서 아이를 둔 부모라면 Mark Rober의 영상을 같이 보면서 공감을 하는 노력을 해보자.

 


글 내용 참조 기사 등 출처 정보 :

https://www.crunchlab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