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둘째 아들이 최근 무심히 감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음악이 신기하고, 괜찮아서 오늘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소개할 유튜브 채널 이름은 'Sheet Music Boss'라고 한다. 줄여서 SMB라고 한다. 해당 채널은 컴퓨터 악보를 연주하는 호주의 2인조 작곡가 유튜버이다. 2023년 11월 6일 기준으로 구독자가 343만명 동영상은 2.6천개가 있다. 오늘 소개할 음악은 'Rush E' 러쉬E라는 음악이다. 원래는 Rush D의 후속곡인데 원곡보다 더 인기가 절정에 이르렀다. SMB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곡은 역시 러쉬E이다.
SMB 컴퓨터 악보 연주곡 러쉬E RushE 원곡 감상 및 커버곡 각종 밈 살펴보기
Sheet Music Boss SMB의 가장 인기가 있는 Rush E(러쉬 E)의 원곡 음악 영상이다. 100% 피아노 연주곡이다. 피아노 곡이라서 클래식하다고 판단을 하면 안 된다. SMB의 2명의 작곡가 및 제작자는 'Andrew Wrangel', 'Samuel Dickenson'이다.
심플하게 단음으로 연주를 시작하다가 점점 스피드가 늘어난다. 위 사진을 보면 러쉬E가 얼마나 힘든 곡인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빠른 비트와 화려한 연주 스킬을 가진 연주자 3~4명이 연주가 가능할 것 같다. 넋 놓고 음악 감상을 하게 된다.
Rush E는 원래 Rush D의 후속곡 중에 하나였다. 하지만 Rush D 보다 더 조회수가 많이 나오게 된다. 2023년 11월 6일을 기준으로 조회수가 7138만회이다. 약 5년전에 올린 영상이다.
컴퓨터 피아노 연주곡을 진짜 사람이
연주한다면 어떤 모습과 풍경이 그려질까?
위 영상은 SMB RushE를 실제로 4명의 피아노 연주자가 구현을 한 영상이다. 음악 감상을 해보면 러쉬E는 절대로 1명이 연주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SMB Rush E의 여러 커버곡들을 소개해보겠다. 많은 커버곡들 중에서 달을품은태양의 개인적인 취향의 1위는 락풍의 편곡을 한 일렉기타 버전 커버곡이다.
이제 소개하는 Rush E 커버 영상은 구독자 42만명을 가진 'Bryan Marco VLOG' 유튜버의 영상이다. 실제로 연주하는 것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스포츠머리를 한 까까머리 어린 남자아이가 양손과 다리를 활용해서 러쉬E를 미친듯이 연주한다. 눈과 입도 같이 연주하는 강렬한 느낌으로 웃음을 선사한다.
이제 마지막 SMB 러쉬E 커버곡 영상 소개이다. 'The8BitDrummer' 유튜버가 드럼으로 연주하는 커버곡 영상이다. 해당 유튜버의 구독자 수는 103만명이다.
역시 드럼은 박자감을 많이 살려야 한다. 쿵짝쿵짝 드럼 비트를 들으면서 러쉬E를 감상하면 된다.
혹시 러쉬E 악보를 알고 싶다면
위 사이트에서 초보자 버전, 중급 버전, 고급 버전 등의 다양한 악보를 확인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