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짜사나이 교관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이근 대위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ROKSEAL에서 자체 제작으로 만들어진 콘텐츠가 시작되었다. 해군 UDT/SEAL 선발 과정 중 전체 퇴교생의 80%가 탈락하는 극한의 무박 5일 훈련인 지옥주 = 헬위크 = HELL WEEK이다. 이번에 참가하는 대상은 유명한 사람과 유튜버가 아닌 일반인들이 주류이다. 실제로 5일 동안 잠을 못 자게 하면서 교육생들의 극한의 정신력과 육체의 한계를 시험한다.
티저 예고편은 2편이 공개되었고, 에피소드 1편이 공개되어 앞으로의 실감나는 리얼리티 특수 부대의 지옥의 훈련이 유튜브 영상으로 여러분을 찾아가게 된다.
헬위크는 자발적으로 모인 참가자들이 실제 특수 부대의 군사 훈련을 받게 된다. 교관은 이근 대위이며, 이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투자 모두 이근 대위가 했다. 촬영/편집은 ROKSEAL 미디어팀이 했다. 이근 대위는 헬위크의 공개 직전 "가짜가 아니다"라면서 진짜를 보여줄 기획의도를 알렸었다.
참고로 이런 밀리터리 방송 콘텐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익숙한 2명의 존재도 눈에 뜨인다. 가짜사나이에서 출현한 로건 교관 및 강철부대에 출연한 SSU 정성훈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다. 아래의 예고편 티저 영상 2개를 한번 확인해보자.
HELL WEEK 헬위크 티저 예고 1편 - 실제 무수면 훈련 (가짜가 아니다)
2021년 9월 25일에 공개된 헬위크의 첫 예고편 티저 영상이다. 첫 장면이 살벌하다. 벼랑 끝 높은 곳에서 남자가 맨발로 서있다. "보고"라는 교관의 소리와 함께 "이함 준비 끝"이라는 말을 마치고 교육생은 아래로 뛰어든다.
현 시간 부로 대답은 "악"이다.
참가자들의 고통스러운 훈련의 모습이 연출된다. "절대 안 죽어", "두려워하지 마" 이근 대위가 바다에 빠진 교육생들에게 다짐을 받고 있는 모습도 있다. 한 참가자의 손이 기절을 한듯한 경련으로 심하게 떨린다.
가짜사나이에서도 아주 고통스러운 지옥의 훈련이었던 태양이 저물고 있는 추운 바닷가에서 바다를 등지고, 모두가 양 겨드랑이로 이어진 상태에서의 극한의 추위와 언제 몰려올지 모르는 파도의 공포를 이겨내는 장면도 보인다.
HELL WEEK 헬위크 공식 예고편 - 절대 포기하지 마라 (대한민국 동기부여)
2번째 예고편 영상은 2021년 9월 30일에 업데이트되었다. 위의 영상을 확인하면 된다. 첫 영상부터 강철부대에 출연했던 SSU의 정성훈의 모습이 이송 버스에서 보인다. 이젠 헬위크라는 제작물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자막으로 알려준다.
HELL WEEK (지옥주) : 무박 5일 무수면 훈련
가장 쉬운 날은 어제였다.
해군 UDT/SEAL 선발과정 중
전체 퇴교생의 80%가 이 지옥주 기간에 퇴교한다.
한 참가자가 눈동자가 멍하게 보이면서 혼이 나간 듯하게 물속에서 얼굴을 내밀고 있다. 자신의 한계에 부딪친 것이다. 추위에 벌벌 떨면서 입술이 오들오들 거리는 참가자의 넋이 나간 모습도 보인다. 두 눈이 붉게 충혈이 되어 매우 위급한 참가자의 정면 모습도 보인다. 부축을 받으며 일어나려고 하다가 눈이 뒤집어지면서 기절하는 참가자도 있다.
실제로 나는 육군 현역 시절 유격 훈련에 참가해서 산악 구보를 할 때 전신 경련을 하면서 기절을 한 적이 있다. 무척 고통스러운 훈련은 자신의 한계를 절실히 보여준다. 대한민국의 남자들은 모두가 국방의 의무를 가지고 병사들의 기본 훈련을 받는다.
다시 군대에 가라고 하면 나는 못 간다. 나만 그런 것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여기 참가자들은 다시 간다. 일반적인 훈련이 아닌 군인 중에서도 베스트 엘리트 특수 부대에 들어가기 위한 테스트 훈련을 받는 것이다.
UDT/SEAL 지옥주 훈련 HELL WEEK 헬위크 훈련은 5일의 총 훈련 기간 중에 교육생들의 숙면, 즉 잠을 못자게 한다. 육체적 한계 보다 잠을 못자는 것은 지옥이다. 인간이 물이 없으면 죽음을 못 피하듯이 잠을 못 자면 사람은 미쳐버릴 정도의 극한의 공포와 위협을 느끼게 된다. 위에 사진을 보면 참가자가 잠에 찌든 모습이 보인다. 영상을 자세히 보면 이 장면 다음에 참가자는 잠을 깨기 위해 본인의 볼을 때린다.
2021년 10월 14일 목요일 드디어 헬위크 에피소드 1편이 공개가 되었다. 위 사진의 마지막 예고편 영상에서의 유일한 여자 참가자인 박은교 교육생에게 "할 수 있어", "할 수 있다고 해!"라고 강한 자신감을 요구하는 이근 대위의 모습이 보인다.
가짜사나이에서의 유명했던 훈련장 내에서 본인 스스로 칠 수 있는 종이 보인다. 훈련 못 받을 것 같으면 계속 저기 종을 치라고 계속 교관들이 강요를 한다. 즉 계속 유혹을 하는 것이다.
공개된 헬위크 1편을 한번 시청을 해보기 바란다. 1편의 이근 대위의 어록은 아래와 같다.
"이거 진짜 아무것도 아니야, 죽지 않으니까, 자기 공포를 이겨내고, 악으로 깡으로 해 알겠어? 다시 입수해 들어가! 여기서 포기할 거야? 박은교 할 수 있어! 할 수 있다고 해! 할 수 있다고 해!"
글 참고 유튜브 채널 : ROKSEAL
https://www.youtube.com/c/ROKSEAL/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