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랑열차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기차를 통해서 알 수 있는 레일크루즈 여행 패키지이다. 호텔 수준의 럭셔리한 열차 객실, 다양한 코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이색적이며 특별한 여행을 원하는 국내-해외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여행 상품이다. 한마디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기차 여행을 원한다면 해랑열차(해랑기차)를 선택하면 된다.

 

해랑열차-레일크루즈-기차여행-열차여행-무궁화호기차-열차모습
대한민국 레일크루즈 해랑열차 모습 _출처 : 코레일관광개발 공식홈페이지

 

 

 

 

해랑열차 여행의 매력 기본정보 알아보기

 

 

해랑열차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럭셔리한 기차 여행을 떠나보세요!

 

 

KORAIL 코레일관광개발에서 운영하는 해랑열차는 'RailCruise Haerang' 슬로건으로 땅 위의 유람선으로 바다 위의 고급스러운 유람선을 철도와 접목한 특별한 호텔식 관광열차를 뜻한다.

 

해랑열차-3가지-여행코스-설명사진-전국일주2박3일-동부권1박2일-서부권1박2일

 

해랑열차의 3가지 코스를 설명하겠다. 가장 비싼 코스는 '전국일주 2박 3일' 코스이다. 출발일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이며 디럭스룸 2인을 기준으로 298만 원의 매우 비싼 패키지여행 비용을 자랑한다. 참고로 해랑열차의 비수기는 1월과 2월이며 나머지 3월부터 12월은 성수기로 구분한다. 성수기와 비수기의 여행 비용차이는 약 20만 원으로 보인다. 성수기를 기준으로 가장 고가의 상품은 스탠다드 객실을 사용해서 4인 기준으로 427만 원이 소요된다. 엄청난 기차 여행비용은 확실한 것 같다. 전국일주 2박 3일 코스는 서울역에서 출발한다. 서울에서 순천역, 광양역, 부전역, 서경주역, 정동진역, 동해역, 태백역의 순서로 기차가 열심히 달린다.

 

나머지 '동부권 1박 2일', '서부권 1박 2일' 2가지 코스는 격주 토요일에 출발하며 한국의 서쪽과 동쪽의 반을 나누어 기차 여행을 즐기는 코스로 되어 있다.

 

 

해랑열차 객실 종류 알아보기

 

무궁화 열차를 개조한 해랑열차는 총 4가지 객실이 리모델링되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가장 작은 스위트룸은 2인실, 디럭스도 2인실, 패밀리는 3인실, 스탠다드는 4인실이다.

 

1. 해랑열차 스위트룸 (2인실) : 2인 1실 - 1량 총 3객실로 구성

 

해랑열차-객실-모습-스위트룸
해랑열차 스위트룸 모습 _출처 :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해랑열차 스위트룸은 킹사이즈 베드(184x200), 와이드 평명 TV, DVD플레이어, 냉장고, 개별금고, 티테이블(2인용), 카드키도어, 샤워부스, 온수 조절장치, 샤워용품, 헤어드라이어로 구성이 되어 있다.

 

 

2. 해랑열차 디럭스룸(2인실) : 2인 1실 - 1량 총 4객실 구성

 

해랑열차-객실-모습-디럭스룸
해랑열차 디럭스룸 모습 _출처 :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해량열차 디럭스룸은 더블베드(140x185), 벽면TV, 카드키도어, 샤워부스, 온수 조절장치, 샤워용품, 헤어드라이기로 구성되어 있다.

 

 

3. 해랑열차 패밀리룸(3~4인실) : 3인 1실 - 1량 총 4객실 구성

 

해랑열차-객실-모습-패밀리룸
해랑열차 패밀리룸 모습 _출처 :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해량열차 패밀리룸은 가족이나 친구와 여행을 하는 가족형 객실이다. 앞서 2개의 객실과 큰 차이점은 2층 침대가 객실에 있다는 점이다. 1층 세미더블베드(110x185), 2층 싱글베드(75x185), 벽면 TV, 카드키도어, 샤워부스, 온수 조절장치, 샤워용품, 헤어드라이어로 구성되어 있다.

 

 

4. 해랑열차 스탠다드(4인실) : 4인 1실 - 1량 총 4객실 구성

 

해랑열차-객실-모습-스탠다드
해랑열차 스탠다드 객실 모습 _출처 :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해랑열차 객실 중에서 가장 크고 비싼 객실인 스탠다드는 4인가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족형 객실이다. 1층 싱글베드(75x185) 2개, 2층 싱글베드(75x185) 2개, 벽면TV, 화장대, 2인용 소파, 카드키도어가 있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각 호차에 설비된 공용시설을 이용하면 된다.

 

해랑열차의 예약 안내 문의는 1544-7755 전화로 해결하도록 하자. 유의사항으로 총 예약객실 수가 10실 미만일 경우 운행이 취소될 수 있다는 점이다. 결국 내가 가고 싶어도 다른 여행객들이 예약이 안되면 열차 운행이 안 된다.

 

해랑열차-예약하기-2024년-3월-예약상태-현황표
해랑열차 예약 상태 2024년 2월 24일 토요일 기준

 

위 사진을 보면 해랑열차의 예약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다. 2024년 2월 24일 토요일을 기준으로 2024년 3월 1일 전국일주 3일(2호기) 예약이 마감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 참고 바란다.

 

 

 

해랑열차 크루즈여행의 특별한 경험은?

 

 

해랑열차의 모든 객실에는 침대, 샤워실, 화장실, TV, 에어컨, 미니바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었다. 해랑열차는 영화 설국열차처럼 여행지 이동을 기차를 활용하며, 숙박을 기차 객실에서 해결한다. 여행 패키지 상품으로 코스 여행지에서 관광을 하면서 식사를 한다.

 

이색기차여행-특별한기차여행-해랑열차-기차여행-참고-상상도
이색 기차 여행 상상도 1

 

이외 썬라이즈 식당 객실에서 기본적인 식사와 음료를 해결하며, 포시즌 라운지 객실에서 양쪽 창을 통해 멋진 사계절을 보며 승무원들의 아카펠라 공연, 라이브 콘서트,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해랑열차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점을 정리하면 와인 시음, 셰프 특선 코스 요리, 지역 문화 체험 등을 경험할 수가 있다.

 

 

 

해랑열차 리뷰 유튜브 영상 살펴보기

 

 

유튜브에서 '해랑열차'를 검색해서 나오는 3개의 소개 영상을 소개하면서 본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가장 먼저 나오는 영상은 4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한 유튜버 허팝의 영상이며, 나머지 영상 또한 가장 최근에 업로드된 영상들이다.

 

움직이는 열차 안에 호텔이 있다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비싼 열차를 타보았습니다 ($3000 Korean train)
고품격! 초호화 호텔식 열차 여행 (1편) / 비디오머그 / 써니의 레알로드
기차여행의 끝판왕 럭셔리 "해랑열차" 3인 숙박이 가능한 객실, 패밀리룸을 소개합니다

 

 


글 내용 참조 기사 등 출처 정보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TrainHrW_htm13120.do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railcruise.co.kr/

취급 여행사 : 하나투어, 대한항공, 롯데여행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