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 스토리 11편에 이어 이번 12편에서는 2011년 10월 하루 중에 여러 사진이 발견되었다. 전시관에 들러서 다양한 사진이 촬영되었었다. 정확한 장소와 전시 타이틀은 모른다. 다만 요즘도 간혹 길가에나 유명한 카페 벽면에 그려진 " 트릭 아트 "라는 것을 전시한 행사였다는 것. 10년 전에 트릭아트는 많이 생소한 것이었지만 막상 입장하고 나서는 아내와 딸아이는 신기하고 재미있었던 것 같다. 사진을 보면 생생하게 추억이 떠오른다.

 

좌-우 천사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게 신경 쓰인 딸

 

천국에 아기 천사 둘이서 무슨 고민을 하는 것일까? 천사들 사이에서 같이 고민을 해보는 딸아이의 사진은 저기 날개만 붙여 놓으면 천사가 3명이 되는 것일 텐데..

 

 

아프리카에 잠시 초능력으로 슝~ 순간 이동해서 침팬지 친구와 같이 사진 촬영하고 왔다. 딸아이 바지 패션이 치타 문양 물방울무늬 바지를 입어서 그런지 뒤에 동물 친구들이 매우 좋아하는 것 같았다.

 

 

아프리카를 다녀오더니 옆에 살고 있는 헐크 같은 괴물에게 잡아먹힐뻔한 딸아이는 두려움에 떤다. 이때 아빠가 가서 괴물 입을 마구마구 밟았다. 

 

헐크 괴물 입속에서 딸아이를 구하고 멋진 뽀뽀 하는 작품 뒤에서 승리의 브이를 하는 딸

 

 

아빠와 러브러브 뽀뽀를 하는 미술작품 액자에서 승리의 기념하는 포즈

 

엄마 목이 말라요~ 물주세요!. 아내랑 그림 속 옛 수돗가를 찾은 사랑스런 나의 여인들

 

 

많은 트릭 아트 그림을 섭렵하면서 목이 말랐는지 가짜 수돗가에서 물을 보면서 엄마 목이 말라요~ 물 주세요 하는 것 같은 장면의 사진

 

기린이 액자 속에 숨어 있었다. 딸이 먹던 음료수를 던지니 기린이 나타났다

 

 

가짜 수돗가에서 목을 축인 딸은 그 물을 음료통에 받아서 지나가다가 큰 기린을 만난다. 기린이 딸아이의 음료통을 노리고 있었다니... 후훗~ 딸은 재미있나 보다 

 

트릭아트의 진수. 기울기의 원리로 오른쪽에 서면 거인이 되고, 왼쪽에 서면 난쟁이가 된다

 

 

거인과 난쟁이의 방에 들어가서 갑자기 커진 본인의 몸을 사진으로 확인하니 엄마보다 키가 큰 자기 모습이 신기했나 보다. 당시 아내와 내가 봐도 신기한 장소였다. 꼬마 숙녀가 엄마보다 더 커버리니 아내가 초라해 보였다.

 

마지막으로 프랑스로 가보는 우리는 에펠탑에 오르다가 떨어지게 된다. 아아아~~~ 악!!!!! 아빠 살려줘요~~~!!

 

엄마, 아빠의 손을 놓친 딸~ 에펠탑 아래로 떨어지고 있다

 

딸의 생동감있는 연기에 아빠도 떨어지는 연기도전으로 바닥에 엎드리고 연기시도 아무래도 난 연기에 소질이 없다

 

딸의 생동감 있는 떨어지는 연기에 감동한 아빠는 같이 에펠탑에서 떨어져 보려고 시도를 해봤다. 아무래도 난 연기자는 할 수 없었나 보다 너무 생동감이 떨어진다 

 

아빠의 발연기를 보더니만 이제 엄마가 나서본다. 역시 엄마도 손연기를 했다. 엄마 뭐하세요?

 

 

아빠의 발연기를 보더니만 아내가 딸을 위해 연기 도전을 했다. 하지만 딸아이가 한마디 한다.

"엄마 ~ 여기 땅바닥에 누워서 뭐하세요? 엄마 오늘 이상한 것 같아요~ 일어나서 안아주세요~ "

 

결국 트릭아트는 동심의 세계에 들어가야만 그 진수를 느끼고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그런 멋진 예술세계인 것 같았다. 사는 게 바빠서 아이의 동심을 이해하지 못한 우리 부부는 딸아이를 당해낼 수 없었다.

 

같은 날 저녁에 촬영된 딸아이의 머리 감는 사진을 보면 그날 나름 재미있었던 하루 일과가 얼굴에 묻어 나온다.

 

집으로 돌아와서 세수하고 머리를 샴푸하는 중 자기 머리카락을 트릭 아트로 해달라고 요청함

 

 

트릭아트의 세계가 재미있었는지 딸아이 본인의 머리카락에 샴푸를 하는 도중 이렇게 저렇게 헤어 매직쇼를 하였다. 아빠는 사진 촬영하고 아내는 거울 들고 딸아이 모습 보여주고... ^^

 

당시 트릭아트는 비인기 전시였는지 실내에 사람이 별로 없었다. 하지만 즐기는 우리 가족사진을 보니 흥미진진했었던 하루를 보내는 것을 회상할 수 있었다. 


요즘은 트릭아트로 전시를 하는 곳을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이 테마파크 위주로 있다.

 

* 제주 - 박물관은살아있다 제주   /   제주 - 수목원테마파크   /  제주 - 다이나믹메이즈 제주

* 제주 - 그리스신화박물관   /   제주 - 트릭아이미술관

* 서울 - 트릭아이뮤지엄 서울   /   서울 - 박물관은살아있다 인사동점

* 서울 - 러브뮤지엄

* 부산 - 트릭아이뮤지엄 부산   /   화성 - 김붓아트

* 파주 - 93뮤지엄가족미술관   /   파주 - 헤이리 트릭아트   /   고성 - 설악트릭미술관

 

이외에도 많은 지역에서 다양한 주제로 트릭아트에 대해서 관람을 하는 장소가 많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