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구독을 하고 즐겨 듣는 딩고 뮤직 채널이 있다. 2022년 8월 23일 화요일에 1998년 12월에 데뷔한 한국 3인조 신나는 혼성그룹 코요태가 신곡 'GO'를 홍보도 하고 지금껏 히트곡을 라이브로 멋지게 신나게 흥미롭게 소화하며 등장했다. 코요태는 1998년 등판해서 그룹 해체 없이 현재 활동 중인 국내 최장수 혼성그룹이다. 한국의 1세대 원로 아이돌 혼성 그룹은 역시 레전드이다.

 

코요태-2022년-최근-모습-김종민-신지-빽가-딩고뮤직-출연모습
국내 최장수 1세대 혼성그룹 코요태 2022년 재등판 _출처 : 딩고

 

 

 

딩고뮤직 코요태 인기곡 메들리 - GO 우리의꿈 아하 만남 실연 파란 비몽 순정 Passion

 

 

코요태-2022년-최근-모습-김종민-신지-빽가-모습
코요태 공식 인스타그램 최근 모습

 

딩고 뮤직에서 댄스 가수 및 댄스 그룹이 등장해서 조용한 채색의 배경에서 본인들의 곡을 소화하기가 매우 어렵다. 국내 1세대 최장수 혼성 댄스 그룹팀답게 김종민, 신지, 빽가는 멋진 라이브 무대를 즐겼다.

 

코요태가 영상에 처음 등장해서 리더인 김종민이 딩고에는 발라드 한 가수들이 많이 오는 곳인데 우린 댄스팀이니 축제에 왔다고 생각하고 함께 즐겨달라고 했다.

 

이어 빽가는 코요태의 가창력보다는 신나는 흥을 돋우기 위해 나왔다는 점을 명심해달라고 요청했다. 멘트 마무리를 메인보컬 신지가 마무리하면서 킬링보이스를 시작한다고 하면서 그들만의 무대가 시작된다.

 

첫 곡으로 Good Good Time을 시작으로 '아하' '만남' '실연' Passion' '파란' '우리들의 꿈' '비몽' '순정'의 순서로 그들의 히트곡을 짧게 소화하면서 신나게 노래를 불렀다.

 

특히 예능인으로 젊은 세대에게 알려진 팀의 리더 김종민은 노래를 부를 때에는 정말 진지했다. 노래도 기본 춤도 잘 추고 정말 만능 캐릭터임을 각인시켰고, 신지는 젊은 시절 열창하듯이 노래를 안 하고 살살 불러도 음색이 약할 것 같았지만 여전히 코요태의 노래의 느낌을 제대로 전달했다.

 

약 16분의 짧은 시간의 히트곡 메들리로 코요태의 좋은 곡을 모두 들을 수 없어서 아쉬웠다. 김종민도 마지막에 더 노래를 부르고 가고 싶다면서 말을 하면서 퇴장을 한다.

 

인상 깊은 부분은 10분 8초 부분에 코요태의 히트곡 순정을 시작하기 전에 빽가가 신지가 18살 때에 불렀던 순정이라고 소개하고 2022년 올해는 42살이라고 밝히자 신지가 빽가를 째려보는 장면이다. 신지 정말 세월이 많이 흘렀다. 달을품은태양도 40대 중반이지만 같이 늙어버렸다. 특시 순정은 군대 시절 어쩔 수 없이? 당시 태권무를 의무적으로 체조를 했었는데 코오태의 순정으로 많이 태권무를 했었던 기억이 몸에 기억이 난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딩고 뮤직 채널의 코요태 영상을 바로 즐길 수 있다. 그럴 시간이 없다면 그냥 여기서 영상을 즐겨도 된다.

 

https://youtu.be/UFlxT5QK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