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년 3월 2일 목요일 정말 오래간만에 카카오에게서 메일이 왔다. '카카오애드핏(KakaoAdFit) 지급 요청이 승인되었습니다.'의 제목의 메일 한통이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하는 블로거님들은 다들 이해하실 것이라 믿는다. 그래서 이 글로 흔적을 남겨둘까 한다. 금액은 밝힐 수 없지만 긍정적으로 카카오 측에서 광고 수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둔다.

 

 

 

카카오 광고플랫폼 카카오애드핏 수익금 지급 요청 승인 안내 메일

 

 

카카오애드핏-kakaoadfit-수익금-적립금-지급요청-승인-안내메일-내용
카카오애드핏 광고 수익금 지급 요청이 승인되었다는 메일 내용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고 초반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엄청나게 거절 당했을 시기에 나는 오로지 카카오애드핏으로만 광고를 걸어두었다.

 

그래서 블로거가 되어 최초로 처음으로 받은 수익금은 카카오에게서 받았다. 금액도 매우 적었다. 하지만 당시 기분은 좋았다. 글을 포스팅해서 이렇게 원천징수 세금을 내고,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에 적은 만족감을 느꼈다.

 

하지만 이후 애드고시에 합격을 하고, 데이블까지 승인이되어 다양한 광고 플랫폼을 탑재하는 순간 카카오애드핏에서의 수익금은 매일 몇십 원, 몇백 원 수준이었다. 이렇게 저금통에 동전을 모으는 듯한 과정이 진행되다가

 

2023년 3월 2일 광복절이 지난 다음날 카카오에게 요청한 수익금 신청이 지급 승인이 되었다는 기쁜 안내 메일이다. 카카오애드핏은 5만원이 넘어야 지급 요청을 할 수 있다. 단 원 단위의 지급요청은 불가능하다. 그리고 지급 요청 기간은 매월 21일부터 말일까지이다.

 

참고로 차곡 차곡 모인 수익금(적립금)은 5년간 지급 요청을 안 하면 모두 소멸될 수 있다고 한다. 꼭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