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어가라는 밀키트 무인 셀프 가게가 달을품은태양이 살고 있는 아파트 상가에 있다. 이번에는 2번째 집어가 밀키트 제품 리뷰가 된다. 이번 제품 이름은 '얼큰 소곱창전골'이다. 집어가와 대한곱창의 콜라보 밀키트 제품이다. 그녀가 선택한 고소하고 쫄깃한 소곱창과 담백한 국물의 조화라는 제품 홍보 문구가 있다. 솔직히 집 근처 밀키트 전문점에 곱창전골 제품이 없어서 집어가에 가서 소곱창전골을 구매해서 조리해서 아내와 함께 소주 한잔에 같이 먹었다.
집에서 간단히 먹는 소곱창전골 집어가 밀키트 만들어 먹은 리뷰
간편밀키트 전문점 프랜차이즈 집어가의 얼큰 소곱창전골 제품의 전체 제품 포장 상태 모습이다. 냉장보관을 하고 있었으며 2~3인분 용량의 제품이다. 밀키트 제품으로 약 5분간 간단하게 조리를 하면 된다. 소곱창전골의 가격은 18900원이다.
그런데 집어가 공식 홈페이지의 얼큰 소 곱창전골의 가격은 17900원으로 표시가 되어있다. 곱이 가득 곱창의 고소함과 얼큰하고 진한 육수로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 강한 곱창전골이라고 홍보를 하고 있다.
소곱창전골이라는 음식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핵심 재료는 소곱창이다. 이 핵심 소곱창과 양념은 집어가에서는 대한곱창과 콜라보를 해서 위 사진처럼 즉석조리식품으로 포장되어 주재료로 들어가 있다. 634g의 비닐 진공포장이 되어있다.
대한곱창 브랜드를 몰라서 조금 검색을 해보니 '군자대한곱창'의 브랜드가 된 것이 대한곱창이다. 곱창 마니아 사이에서 최고의 곱창 맛집으로 정평 나 있는 군자대한곱창 프랜차이즈 가게에서 만든 것으로 보인다.
주재료를 제외하고는 하얀 국물 육수와 버섯, 깻잎, 파, 양파 그리고 돌돌이 납작당면 제품이 들어가 있다. 다른 블로거의 리뷰를 보면 당면은 물을 먹인 당면이 들어간 것도 있었는데 이번에 내가 구매한 밀키트에는 별도 판매를 하는 당면 제품이 들어가 있다.
집어가 얼큰 소곱창전돌 조리법 설명 부분
재료 구성 : 곱창전골(대한곱창), 채소팩, 사골육수, 당면
조리 1단계 : 냄비에 당면을 제외한 재료를 넣고 끓여 준다.
조리 2단계 : 끓기 시작하면 쌘 불에 1분 정도 끓인 후, 당면을 넣고 1분간 더 끓이면 간단하게 조리 완성
조금 허무할 수도 있는 냄비에 하얀 사골육수와 대한곱창전골 주재료와 버섯, 양파, 파를 넣고 가스레인지에 불을 켰다. 그리고 3~5분 정도 끓였다. 당면은 따로 물에 불려 주고 마지막에 넣어서 요리를 마무리했다. 어찌 요리라고 할 수 없다. 라면 끓여 먹는 것처럼 간단했다.
위 사진은 모두 조리가 되어 아내에 그릇과 나의 그릇에 넣어 먹기 전에 모습이다. 조금 아쉬운 점은 양이 적었다는 것이다.
담백한 맛은 확실히 났었다. 신라면 정도의 매콤함이라고 했는데 아이들이 먹을 수준이 아닌 매웠다. 하지만 내가 아내에게 소곱창전골에 소주 한잔 먹고 싶다고 해서 사 먹자고 했기 때문에 간단하게 소주 한잔 먹는 안주로는 좋았다.
곱창 양만 조금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 든다. 오늘의 밀키트 리뷰는 끝.. 너무 솔직 담백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