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성 가수 그룹이며, 노래하는 영상 콘텐츠를 주로 올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 잠골버스 를 소개하겠다. 2018년 4월부터 영상을 업로드를 시작했으며, 마크툽의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 라는 노래 커버 영상에서 정윤섭이 원곡의 원키 보다 4 키를 높여 불러서 영상 조회수를 100만 회를 기록했다. 점점 구독자를 늘려가며 노래를 예능같이 그리고 최근에는 커버 노래를 경쟁하듯이 불러가면서 리얼하게 노래 도중에 키를 수시로 올리고 내리고 하는 엽기적인 영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잠골버스 유튜브 채널

 

송하예 - 행복해 (남자키로 커버 불만족 원곡 가수 3옥타브 솔 원키로 다시 커버)

 

🔥송하예-행복해 🔥남자키 커버 만족 못하는 송하예님과"3옥 솔" 원키 이상으로 질러버리기

 

잠골버스 유튜브 채널에서 2건의 영상이 조회수 200만 회를 넘었다. 위의 영상은 2번째로 200만 회를 넘긴 송하예 가수가 직접 나와서 콜라보로 듀엣 커버를 하는 영상이다. 처음에 안준현이 송하예와 남자 키로 노래를 듀엣을 하다가 송하예가 남자 키로 불러서 너무 아쉽다고 해서, 잠골버스의 공식 고음 종결자 정윤섭이 도중에 나와서 송하예의 행복해를 여자 키 원키로 커버를 해버리는 영상이다.

 

잠시 잠골버스의 4명의 멤버 소개를 짧게 하고 글을 이어가겠다. 소개가 조금 특이하다. 별명에 본명, 역할, 진성 한계음, 가성 한계음 이렇다. 멤버들은 자기의 역할에 맞게 파랑, 빨강, 노랑, 하늘색 3가지 색의 운동복을 입고 출연을 주로 한다.

 

리더 - 잠골버 (본명 안준헌), 진성 한계음(3옥타브 레#), 가성 한계음(3옥타브 후반 이상)

멤버 - 돌고래 (본명 정윤섭), 진성 한계음(3옥타브 시~ 4옥타브 도), 가성 한계음(4옥타브 중~후반 이상 추측)

멤버 - 막내 (본명 정일호), 진성 한계음(2옥타브 솔 ~ 솔#), 가성 한계음(3옥타브 이상)

대장 - 욜루션 (본명 김용), 진성 한계음(3옥타브 도# 추측), 가성 한계음(4옥타브 솔) 

 

 

 

🔥 마크툽-오늘도 빛나는 너에게 🔥고음 안돼서 친구한테 부탁했더니 4키를 올려버리네

 

조회수가 가장 많은 영상이다. 2021년 10월 5일 현재 202만 회가 넘어가는 영상이다. 영상의 내용은 안준현과 정윤섭 둘이서 마크툽 -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 듀엣 커버를 하는 도중에 안준현이 클라이맥스에서 음정 이탈(일명 삑사리)을 해버린다. 서로 리얼하게 다투는 모습을 담는다. 이때 정일호가 원키에서 뭐가 힘드냐? 4 키를 올려서 팔짱 끼고 불러도 된다라면서 도발을 한다. 결과는 영상을 클릭해서 직접 들어보면서 보면 재미있다.

 

자세한 영상들은 직접 유튜브 채널으로 가서 시간 날 때 보고 들으면 된다. 잠골버스 채널을 보면 출연하는 게스트들이 유명한 사람들이 많다. 순순희, 송하예, 이진성(먼데이 키즈), 경서예지, VOS, 진민호 등 실력자 가수들이 대거 출연을 한다.

 

🔥K2김성면VS잠골버 [배속X무반주]🔥 레전드까지 모셨는데 몰카당했습니다..

 

위의 영상을 보면 추억이 무럭 무럭 자라난다. 아저씨 감성인 중년의 나는 'K2의 유리의 성'의 노래를 젊었을 때 자주 듣고 노래방에서 불렀다. K2의 보컬 김성면이 직접 나와서 잠골버와 콜라보 듀엣을 한다. 도중에 노래 속도를 갑자기 빠르게 한다거나, 느리게 하거나 무반주 등의 예능적 장난을 하는 모습이 리얼하게 담겨 있다.

 

여기서 잠골러 안준현은 겉모습은 김범수(가수)와 흡사하다. 성량과 음색도 가수답게 좋다. 그러나 안준현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교수이다. 교수님이 유튜브 방송에서 삑삑 하는 블러 처리되는 말을 하면서, 노래와 예능을 하고 있다니 참 재미있다.

 

잠골버스는 실제로 본인들의 음원도 발매했다. 2020년 1월 28일 '잠골버, 오늘의 분위기 - 그때는 이 거리가 아름다웠다'를 시작으로 2021년 1월 20일 '잠골버스 - 이별이 처음인 그대에게'의 노래로 공식적으로 유튜브 채널 이름과 같이 잠골버스로 활약을 하게 된다.

 

글의 마지막으로 이 채널을 보다가 2021년 9월 9일에 업로드 된 '무한 키업 대결 +12 key - 케이윌 시간을 거슬러'라는 영상을 감상해보길 권한다. 우리는 음정을 거슬러~라는 말을 노래를 부르기 전에 선포한다. 랜덤 하게 갑자기 노래음을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기 때문에 노래에 집중을 하면서 리얼하게 음정에 맞게 불러가는 모습이 흥미진진하다.

 

🔥무한키업대결 +12Key!!🔥케이윌 - 시간을 거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