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며칠 전에 포스팅했던 일본의 미즈호 은행의 장애 발생에 대한 글에 연장된 내용을 포스팅해본다. 2021년 2월 28일 발생한 현금 자동 출입기(ATM)의 대규모 장애를 핑계로 기존 종이 형태의 정기예금을 온라인(디지털) 계좌로 옮기는 작업을 연기한다고 알렸다.

 

 

일본 금융 긴급 이슈 - 미즈호 은행 현금입출금기(ATM) 장애

(주)미즈호 은행 (일본어: 株式会社みずほ銀行, Mizuho Bank, Ltd.)은 일본의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 산하의 시중 은행이다. 약어가 MHBK이다. 일본 금융계에서는 TOP 3 안에 들어가는 우리나라에서의 1

ksjkhy4539.tistory.com

 

 

지난 2021년 1월 중에 미즈호 은행은 기존 종이 통장을 발행하지 않고 우리나라에서는 일명 인터넷뱅킹이라고 알려진 인터넷에서 입출금 기록을 확인하는 디지털 계좌를 시작하겠다고 개시하고 1월 말 시점에서 1년 정도의 기간 동안 종이 통장의 계좌를 인터넷뱅킹 계좌로 전환(이관) 할 계획을 발표했다.

 

 

 

みずほ、3月中のデジタル口座移行を断念へ ATM障害(朝日新聞デジタル) - Yahoo!ニュース

 みずほ銀行は、2月28日のATM(現金自動出入機)の大規模な障害を受け、定期預金の既存口座をデジタル口座へ移す作業を延期する。3月上旬までに終える予定だったが、障害の原因究明が終

news.yahoo.co.jp

결국 전국적인 ATM 장애를 해결하는데 힘을 쏟을 것처럼 하는 모양이다.

결국 3월 초까지 마칠 기존 계획을 아직 장애 원인을 파악하지 않아 3월 중에 작업을 포기한다고 내부 방침을 가졌다고 한다. 허허~~!!!! 아직 원인 규명을 못하고 허둥 지동하고 있단다... 미즈호 은행 아~~!!! 금융은 그렇게 포기하면 안 되는 거야~~~!!! 이로서 일본 사람들은 일본 금융계를 비판을 쌔게 할 것 같다.

이관하는 작업 재개는 4월 중에 될 전망이라고 한단다... 

 

지금 일본은 코로나 19 백신 접종도 일정에 차질? 일정 연기가 되고 있고

올림픽 개최를 하느냐? 마느냐? 그리고 올림픽 성화를 받을 유명인도 참여하지 않겠다고 통보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 글의 내용처럼 많은 경제적 리스크가 큰 금융업계의 장애와 처리 연기에 대한 일정 연기가 일본 전반적인 사회 문제가 이제는 화산 폭발하듯이 터지고 있는 것이다.

 


야후 재팬에 본 기사의 베스트 댓글이 아래와 같다.

 

物理通帳と電子データ の両方あるからそれぞれ保険、リスク分散が効くのであって全て電子データ にするということは物理通帳の保険を捨てて電子データ に リスク を集中させるってことだよね。銀行側の データ管理の責任や運用負荷も重くなるわけでその辺分かってて覚悟あるのかな。
電子データ のみにしたら結構怖いんだけども・・・ハッキング や クラウド にしたって人間がやっている以上絶対安心なんてことはないしね。

(은행 측의 데이터 관리의 책임과 운영 부하도 심각해지고 그 해결 의지가 있냐? )

 

金融機関は「信用」 が大前提ですが、こんなところに預けたらいつの間にか預金が無かったことにされそうで恐怖しかありません。紙通帳と違って、デジタル通帳だといつの間にか預金が無かったことにされても客側にとっては証拠が出せませんからね。 みずほ銀行ならやりかねないです。儲からない個人客の預金口座はとっとと無くしてしまいたいのだろうと思いますが、社会の基盤をに担うはずの金融機関として余りにも無責任です。

(금융기관은 신용이 원칙인데 이런 곳에 돈을 맡기면 내 돈이 갑자기 없어지는 공포가 날것이다. ~ 사회적 기반의 금융기관으로서 너무 무책임하다.!!)


아직 도장 결재 문화, 녹색의 예전 DOS 및 UNIX 전산 시스템이 메인 전산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는 일본은 과연 무엇이 근본적인 문제인지 모르고 겉옷만 바꾸면 다 해결되는 것처럼의 행보는 더 많은 오류와 문제가 발생될 것을 알아야 한다.

 

세계적인 양극화 현상, 인구 감소 현상, 이상 기후 현상은 지금 이 순간 지구인 모두가 겪는 문제이다. 우물 안에 개구리처럼 우물 안 세상이 세상의 전부 일 것이라는 착각에 빠지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