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년 10월 14일 토요일 마무리를 하기 전에 유튜브 채널에서 이스라엘 가자지구를 계속 실시간으로 송출하고 있는 채널에서 엄청난 융단 폭격을 하듯이 지상을 평탄화하는 듯한 장면이 확인되어 이제 이스라엘군이 지상전을 준비하는 과정에 관련 영상에 나온 내용을 전달하고 하루를 마무리한다. 엄청나다 저런 대규모 폭격으로 땅 위에 살아남을 사람이 있을까?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접경의 모습을 위 모습처럼 4개의 채널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다.

 

 

2번 채널과 4번 채널의 모습을 보면 폭격으로 인한 상당한 먼지가 엄청나다. 그래서 온통 도시가 짙은 안개 속에 갇혀 있는 모습이다.

 

 

 

2번 채널 왼쪽 중앙 부분에서 거의40% 길게 다수의 포격으로 인한 불꽃이 보이면서 연쇄 폭발을 하는 모습이 보였다.

 

 

 

포격으로 인한 불꽃 다음으로 엄청난 폭음과 함께 검은색 짙은 구름이 버섯처럼 광범위하게 솟아오르기 시작한다.

 

 

 

2번 채널 사진은 확대한 영상이며, 4번 채널 영상에서 얼마나 넓은 지역에 포격이 있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다.

 

 

 

내가 저 지역에 있었다고 상상하면 그냥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었을 것이다. 4번 채널 영상에서 확인이 되듯이 화면의 절반이 검은색 짙은 포격으로 인한 구름이 피어나고 있다.

 

 

 

화면의 왼쪽 부분의 이런 큰 포격이 있고 나서 3~4분이 지나서 오른쪽 부분에 또다시 엄청난 포격으로 인한 불꽃이 피이너가 시작한다. 그리고 몇 초 후에 폭발로 인한 굉음이 들린다.

 

 

 

2번 채널 영상이다. 좀 전에 쑥대밭이 되어버린 왼쪽은 뿌연 안개로 지옥이 되어버렸고, 오른쪽은 엄청나게 짙은 검은색 구름이 피어오른다.

 

 

 

정확하게 포격이 화면 절반과 절반을 나누어 정밀 포격한 듯하다. 길게 한 라인이 짧은 시간에 지상은 평탄화가 되어버린 것이다.

 

 

 

땅굴에서 게릴라 작전을 쓰는 하마스 대원들에게 이스라엘 육군이 도시 시가전을 하는 것은 고생하는 것으로 보여 이렇게 지상군이 투입되기 전에 가자지구 땅을 포격으로 쓸어버리고 들어가는 군사 작전이 실행되는 것인가?

 

참 무섭고, 씁쓸한 모습이다. 전쟁은 필요악이다. 평화는 있을 때 지켜야한다. 우리나라는 이번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분쟁 전쟁으로 많은 것을 보고 느껴야 한다. 전쟁은 싫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 북쪽에 북한이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글 내용 참조 기사 등 출처 정보 :

Youtube : Gaza Live: Real-time HD Camera Feeds from Ga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