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4년 일본에서 데뷔하고 2007년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한 가수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이라는 곡이 2022년 하반기 대한민국을 아스라이 노래로 흔들고 있다. 달을품은태양은 첫째 딸이 최근 기타를 독학으로 배우고 시작하더니 이 노래를 최근 매일 집에서 흥얼거리면서 부른다. 그래서 같이 노래 부르고 자연스럽게 알게 되어 이렇게 글로서 흔적을 남겨본다. 혹시 원곡을 몰랐다면 윤하의 원곡을 먼저 감상하고 추천하는 다른 유튜버의 커버 버전의 노래도 추가 감상해 보자.
가수 윤하 알아보기 - 사건의 지평선 원곡 그리고 커버곡 추천
윤하는 2004년 일본에서 먼저 데뷔하였고 2007년 한국에서 정식데뷔하였다. 이후 2008년 2월 3일 첫 번째 정규 앨범 《고백하기 좋은 날》을 발매하며 활동을 시작했고 타이틀곡 〈비밀번호 486〉이 큰 인기를 얻으며 단숨에 주목받는 신인 가수 대열에 합류했다.
2009년 5월 14일 미니앨범 《Lost In Love》를 발매했으며 타이틀곡 〈텔레파시〉도 크게 히트하면서 음악방송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하기도 했다. 또한 2010년 7월 9일 디지털 싱글 〈내 남자친구를 부탁해〉를 발매하여 음원차트 10위권 안에 드는 성적을 기록하였으며 그해 연말 시상식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 받았다.
2011년 11월 29일 세 번째 정규 앨범 《Part.A Peace Love & Icecream》을 발매했으나 이전만큼의 반응을 얻지 못했고 이듬해 2012년 12월 27일 네 번째 정규 앨범 《Supersonic》을 발매했지만 차트 100위권 밖으로 밀려나는 부진함을 보였다. 2014년 8월 28일 다섯 번째 정규 앨범 《RescuE》를 발매하였으나 전작보다 더 저조한 성적을 거두며 사실상 하락세를 탔다.
2016년 겨울 스페셜 앨범 《Subsonic》을 발매하였지만 수록곡〈종이비행기〉만 멜론 실시간 차트 20위권 안에 들며 반짝 관심을 받았을 뿐이었다.
위의 내용은 가수 윤하의 탄생과 과거의 활동 내용이다. 하지만 2022년 3월에 발매된 정규 6집 리패키지 《END THEORY : Final Edition》 타이틀곡 '사건의 지평선'이 역주행으로 온 동네가 이 노래로 도배가 되고 있다.
역주행이 계속되자 각종 뉴스기사에서도 노래에 대한 해석과 역주행 요인 분석 등 역주행 현상을 다각도로 주목하고 있으며, 인터뷰 기사도 다수 게재되고 있다. 2022년 11월 8일 사건의 지평선이 대부분의 음원 사이트에서 일간차트 1위를 차지하자, 공식 유튜브에 사건의 지평선 초기 데모 버전을 공개하였다. 11월 21일, 모든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윤하 - 사건의 지평선 가사
생각이 많은 건 말이야 당연히 해야 할 일이야
나에겐 우리가 지금 일순위야
안전한 유리병을 핑계로 바람을 가둬 둔 것 같지만
기억나? 그날의 우리가 잡았던 그 손엔 말이야
설레임보다 커다란 믿음이 담겨서 난
함박웃음을 지었지만 울음이 날 것도 같았어
소중한 건 언제나 두려움이니까
문을 열면 들리던 목소리
너로 인해 변해있던 따뜻한 공기
여전히 자신 없지만 안녕히
저기 사라진 별의 자리
아스라이 하얀빛
한동안은 꺼내 볼 수 있을 거야
아낌없이 반짝인 시간은
조금씩 옅어져 가더라도
너와 내 맘에 살아 숨 쉴 테니
여긴 서로의 끝이 아닌
새로운 길모퉁이 익숙함에 진심을 속이지 말자
하나둘 추억이 떠오르면 많이 많이 그리워할 거야
고마웠어요 그래도 이제는 사건의 지평선 너머로
솔직히 두렵기도 하지만 노력은 우리에게 정답이 아니라서
마지막 선물은 산뜻한 안녕
<< 후렴 부분 x2 >>
저기 사라진 별의 자리 아스라이 하얀빛 한동안은 꺼내 볼 수 있을 거야
아낌없이 반짝인 시간은 조금씩 옅어져 가더라도 너와 내 맘에 살아 숨 쉴 테니
여긴 서로의 끝이 아닌 새로운 길모퉁이 익숙함에 진심을 속이지 말자
하나둘 추억이 떠오르면 많이 많이 그리워할 거야 고마웠어요 그래도 이제는 사건의 지평선 너머로
달을품은태양의 가장 추천하는 사건의 지평선 커버 버전 노래 - 애니송 모드 정여진 x TULA
여러 커버곡을 보고 들어봤는데 위의 영상의 사건의 지평선 애니송모드 커버곡을 한번 들어보자. 정여진과 그의 남동생 TULA가 듀엣 버전으로 만든 노래인데 좋다. 정여진은 카드캡터채리 오프닝곡 'Catch you Catch me'와 요술공주 밍키, 빨강머리 앤 애니 주제가를 부른 엄청난 가수이다. 대한민국의 40대, 30대, 20대, 10대 모든 연령층이 노래만 들으면 아하~!!! 소리가 나올 것이다.
이제 가창력으로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을 가장 잘 커버한 영상은 솔지의 커버곡 영상이다. 너무 자연스럽게 어려운 리듬과 후반부 고음의 향연을 너무 여유 있게 자연스럽게 불러버린다.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 커버곡 중에 분위기로 최고(개인적)인 것 같은 영상이다.
솔직히 달을품은태양이 잘 모르는 유튜브 커버 영상이다. 구독자는 1.4만 명 수준인데 아비브 안유진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다. 건물 옥상 같은 곳에서 도시 야경을 배경으로 유선 마이크로 라이브로 노래를 하고 있다. 분위기가 사건의 지평선이라는 곡과 너무 어울려서 분위기 TOP의 커버곡으로 개인적으로 선정했다.
마지막으로 조금 웃픈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 커버 쇼츠 사진 부분이다. 이 분 알고 보니 유명한 사람이었다. 선생님이신데 사건의 지평선 노래를 개사를 해서 맛있게 부른다. 수험생의 현실에 적절한 가사가 귀에 쏙쏙 들어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