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CNN News Travel에서 알려주는 유럽 여행 중에 가장 아름다운 장소를 20곳을 선정해서 알려준다. 순위가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TOP 20 으로 가장 처음 나온 장소부터 소개를 시작한다. 유럽 대륙의 역사적인 도시와 지중해 해변은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을 한다. 가장 좋은 장소는 도심지와 먼 장소일 수도 있다. 소개되는 장소들은 주로 현지인들과 도전 정신이 높은 여행객들에게 알려진 장소라고 한다. 20개를 모두 포스팅할 수가 없어서 TOP 10 즉 10개의 장소만 알리고, 나머지는 마지막의 CNN News 링크를 눌러서 나머지 10곳을 확인하도록 하자. 물론 마지막 10개의 리스트는 기록해둘 것이다.
추천 1위~5위 : 핀란드 노르웨이 스코틀랜드 그리스 영국
핀란드 - 이나리 호수(Lake Inari,Finland)
이나리호는 핀란드 북부 라피 지역의 호수이다. 사프미 지역에서 가장 큰 호수이며, 핀란드에서는 3번째로 큰 호수이다. 해발고도 117~119m에 있으며, 11월에서 6월 사이에는 얼어붙는 장소이다. 호수 안에는 3천여 개가 넘는 작은 섬들이 있다. 여기에서 하우투마섬과 우코섬이 유명하다. 이나리호는 신생대의 단층 활동으로 자연적으로 물이 차서 만들어진 호수이다. 북극에 가까운 장소이며, 나무로 둘러싸인 둑은 가을에는 불에 탄 듯 주황색으로 빛나고, 여름에는 차갑고 얕은 물에서 수영을 할 수 있다.
노르웨이 - 로포텐 제도(Lofoten Islands, Norway)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어촌이라고 유명한 여행지이다. 빙하의 침식으로 물에 가라앉아 형성된 4개의 큰 섬 보겐, 베스트보괴이, 플라크스타되이, 모스케네쇠이와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장소이다. 높은 산과 만년설, 어부들의 전통 주택 로부어(Rorbuer)가 있는 어촌 마을과 항구는 그림같이 아름답다. 노르웨이 현지 사람들도 평생에 한 번이라도 가고 싶은 장소로 알려진 유명한 여행지이다.
스코틀랜드 - 셰틀랜드 제도 언스트 섬(Unst, Shetland Isles, Scotland)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섬인 언스트는 바다와 섬이 매우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는 장소이다. 바이킹의 역사에 깊이 빠져든 고고학자들은 스칸디나비아의 과거를 보여주는 전통적인 기다란 주택과 묘지를 발견한 장소이기도 하다.
그리스 - 자고리(Zagori, Greece)
그리스 북부 산간지방의 해발 800m의 고지대 비코스(vikos) 산간 마을들을 통합해서 "자고리(Zagori) 마을"이라고 한다. 산속의 아름다운 마을들이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협곡과 돌다리들의 풍경으로 유명한 여행 장소이다.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협곡으로 기네스 북에 등재되어있는 비코스 협곡은 7km 거리에 걸쳐 2~3m 너비의 오솔길이 절벽 옆에 있다. 고대 마케도니아 왕국의 유적지 베르기나 유적도 있다.
영국 - 요크셔 데일스(Yorkshire Dales, England)
영국 잉글랜드 북부의 고원지대로 이뤄진 국립공원이다. 데일(Dale)은 계곡을 뜻하는데 이름 그대로 작고 많은 계곡이 많다. 강과 높고 낮은 언덕, 수많은 동굴이 혼합된 자연경관 덕분에 매년 엄청난 관광객이 찾는다. 특히 공원 전 지역에 걸쳐 매장된 석회암으로 형성된 동굴이 유명한데 동굴 탐사 활동을 위한 장소이기도 하다. 하이킹과 사이클링 등 각종 레포츠 활동을 하기 위해서도 사람들이 자주 찾는다. 공원 안에는 데일스컨트리사이드 박물관이 있으며 2만 명 이상의 주민이 살고 있다.
추천 6위~10위 : 루마니아 프랑스 스페인 스위스 덴마크
루마니아 - 아푸세니 산(Apuseni Mountains, Romania)
루마니아의 카르파티아 산맥의 일부인 아푸세니 산맥은 고대의 숲과 석회암 동굴들이 고비마다 지하 강으로 내려가는 매우 폐쇠적인 지형이다. 이곳에 있는 로지아 몬타나 주변은 로마 시대부터 금광 채굴로 유명한 장소이다. 유네스코 세계 유산 지역인데 주변에는 구리와 금 채굴 과정에서 나오는 화학 폐기물과 결합해서 끔찍한 자연재해가 발생한다. 독극물로 뒤덮인 강을 아름답게 추상화한 사진이 아래의 사진이다.
위 작품은 루마니아 사진가 게오르게 포파가 드론으로 촬영했다. 아푸세니 산의 기아마나 계곡에 중금속 폐수가 흐르는 모습이다. 유럽 최대 구리와 금 광산의 호시아 포이애니 광산에서 나온 광석 찌꺼기가 계곡에 버려졌는데 이런 자연환경 때문에 1970년대 말 주민 400여 가구가 강제로 이주를 당했다고 한다.
프랑스 - 루아르 (Loire Valley, France)
프랑스 중부지방의 루아르는 수도 파리에서 차량으로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장소이다. 루아르 강줄기를 따라 인접한 오래된 성들이 많은 지역인데 르네상스 시대부터 성이 생겨나서 약 300개 정도가 있다고 한다. 이 성들은 박물관이나 호텔, 개인 소유의 성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한다. 넓은 정원이 매력적인 빌랑드리 성도 여행 명소이다. 일단 루아르에 가면 고성 투어 여행을 한다고 보면 된다. 마지막으로 루아르 와인의 산지로 꼭 루아르 와인을 음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스페인 - 피코스 드 유로파 국립공원(Parque Nacional de Los Picos de Europa, Spain)
스페인 북부 지방의 유명한 여행지인 피코스 드 유로파 국립공원은 수도 마드리드에서 북쪽으로 4시간 정도 차량으로 이동하면 장소인데 스위스와 스페인을 융합한 풍경이 펼쳐지는 여행지이다. 산 정상까지 직행하는 케이블카도 있다. 목축업이 발달한 곳이라서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어떤 고기를 먹어도 풍미가 가득한 여행 장소이다.
스위스 - 아델보덴(Adelboden, Switzerland)
스위스는 알프스산으로 가는 여행객들이 많다. 스위스 베른주에 위치한 아델보덴은 신혼여행 및 호캉스 여행으로 국내에서는 유명하다. 특히 '더 캠브리안 호텔'은 국내 언론에도 자주 소개되는 유명한 호텔인데 이 호텔이 아델보덴에 있다. 알프스 산맥에서의 얼음 등반을 하는 곳이고, 소나무 숲과 풍경이 아름다운 장소이다.
덴마크 - 웨스트 주틀란드 헤네 스트랜드(Henne Strand, West Jutland, Denmark)
덴마크의 서쪽 해안에 있는 주틀랜드 헤네 스트랜드는 모래언덕의 풍경이 아름다운 장소이다. 종종 바람이 많이 부는 이 해변은 대중적인 휴가 장소이며, 넓은 장소에 모래사장이 있다. 인근에는 새들의 안식처로 조류학자들이 희귀 갈매기와 왜가리, 두루미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관측탑도 있다. 국내 검색 포탈에서 검색을 하면 이 장소는 검색이 되지 않는 덴마크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숨은 여행 장소이다.
추천 11위~20위는 장소 리스트로 대처(자세한 내용은 관련 CNN 기사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
11위 - 독일 바이에른 숲 국립공원(Bavarian Forest National Park, Germany)
12위 - 네덜란드 호게 벨루웨 국립공원(Hoge Veluwe National Park, Netherlands)
13위 - 아일랜드 유니언 홀(Union Hall, Ireland)
14위 - 웨일스 바머스(Barmouth, Wales)
15위 - 슬로베니아 보힌지 호수(Lake Bohinj, Slovenia)
16위 - 크로아티아 수삭(Susak, Croatia)
17위 - 헝가리 호토바기 국립공원(Hortobagy National Park, Hungary)
18위 - 폴란드 비아워비에차 국립공원(Białowieża National Park, Poland)
19위 - 라트비아 주칼른 씨쇼어 블러프스(Jurkalne Seashore Bluffs, Latvia)
20위 - 스웨덴 바트턴 호수(Lake Vattern, Sweden)
기사 참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