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열정은 인간의 짧은 인생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열정은 우리에게 동기 부여를 해주고, 목표를 설정하고, 꿈을 실현하게 해 준다. 하지만 인간은 시간이 흘러가면 열정 에너지는 줄어들어 사라진다. "열정의 기간은 성공에 어떤 영향을 줄까?" 이런 질문에 '노만 빈센트 필'의 "누구든지 열정에 불타는 시기가 있다. 어떤 사람은 30분 동안 혹은 30일 동안... 인생에 성공하는 사람은 30년 동안 열정을 가진다." 명언은 열정의 기간과 성공의 관계를 설명하고 있다. 본 글에서는 해당 명언으로 열정의 기간이 성공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열정-시간-성공-관계-노만빈센트필-명언-인생-지혜-이해-사진-구름과산-정상에사람-풍경

 

 

 

 

열정의 기간이 성공에 미치는 영향

 

 

열정은 자신이 좋아하고, 관심 있는 일에 큰 흥미와 열망을 가지는 마음이다. 열정은 인간의 인생에 많은 것을 선사한다.

 

열정은 인간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그리고 목표를 설정하도록 유도한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행복을 준다.

 

열정-시간-성공-관계-노만빈센트필-명언-인생-지혜-이해-사진-깊은산속-사람들-물가에-나룻배

 

열정의 기간에 따른 성공의 차이

 

열정의 기간은 성공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노만 빈센트 필의 명언에 따르면 열정의 기간은 성공의 정도와 방식을 결정한다. 노만 빈센트 필은 열정의 기간을 30분, 30일, 30년으로 나누어 설명했다.

 


 

30분 동안의 열정

30분 동안 열정을 가진 사람은 잠깐의 쾌락과 흥분을 느낀다. 이들은 자신의 열정을 즉각적인 만족과 보상을 위해 사용한다. 이들은 자신의 열정을 유지하거나 발전시키지 않고, 쉽게 변심하거나 포기한다. 그래서 인생에서 성공을 위한 꾸준한 노력과 헌신을 하지 않게 된다.

 

30일 동안의 열정

30일 동안 열정을 가진 사람은 일시적인 목표와 성과를 달성한다. 이들은 자신의 열정을 단기적인 계획과 목표를 위해 사용한다. 이들은 자신의 열정을 일정한 수준에서 유지하거나 약간 향상 시킨다. 30일간의 열정 또한 꾸준한 노력과 헌신을 하지 않게 된다.

 

30년 동안의 열정

30년 동안 열정을 가진 사람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룬다. 이들은 자신의 열정을 장기적인 비전과 목적을 위해 사용한다. 이들은 자신의 열정을 끊임없이 강화하고, 성장시킨다. 과연 어떤 사람이 30년 동안의 긴 시간 동안 열정의 불을 계속 피어나갈까? 이들은 전 세계 인구 중에서 1~5%에 들어가는 사람들일 것이다.

 

이렇게 열정은 한번 피우기는 쉽지만 길게 이어가는 것은 어렵다. 열정의 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 특히 개인적으로 더욱 흥미롭다.

 

분명 이론적으로 열정의 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은 단순하다. 열정을 가질 아이템을 잘 선택하고, 선택한 열정의 대상을 지속적으로 표현하고 노력한다. 노력하고 있는 열정의 아이템을 마지막으로 꾸준히 발전시키면 된다.

 

하지만 어렵다. 달을품은태양 또한 마찬가지였다. 열정을 쉽게 선택하고 실행했지만 직접적 간접적으로 불안 요소들이 열정의 불을 꺼지게 했다.

 

 

 

노만 빈센트 필의 명언에서 배우는 인생의 지혜

 

 

노만 빈센트 필(Norman Vincent Peale 1898년 5월 31일 - 1993년 12월 24일)

미국의 개신교 목사이자 저자로 특히 그의 베스트셀러인 '긍정적 사고의 힘(The Power of Positive Thinking, 1952)'을 통해 긍정적 사고 개념을 대중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오하이오 주 바우어즈빌에서 태어나 벨폰테인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오하이오 웨슬리안 대학에서 학위를 받았다. 1922년에 메소디스트 교회에서 목사로 임명되었고, 보스턴 대학교에서 신학 박사 학위와 사회 윤리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32년부터 뉴욕의 마블 칼리지에이트 교회의 목사로 재직하면서 이 개신교 교회를 50년 이상 이끌었다. 글쓰기와 편집, 라디오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통해 광범위한 활동을 했다.

 

노만 빈센트 필은 1984년에 미국에서 가장 높은 민간인 훈장인 대통령 자유 훈장을 받았다. 그는 1993년 12월 24일에 뉴욕 주 폴링에서 뇌졸중으로 95세로 사망했다.

 

열정-시간-성공-관계-노만빈센트필-명언-인생-지혜-이해-사진-명상하는사람들

 

노만 빈센트 필의 명언에서 열정은 인생의 원동력이라고 말하고 있다. 주위 어른들이 자주 하는 말들이 있다. "열정이 있는 일을 하고, 열정이 있게 일을 즐겨라" 인생을 먼저 살았던 어른들은 열정에 좋은 점수를 항상 준다.

 

열정은 성공의 조건이다. 열정을 목적과 비전에 맞추게 되면 목표와 계획에 따라 일을 실행하게 된다. 열정을 성과와 보상에 대해 시간이 지나면 평가를 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