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을품은태양 집에 둘째 아들은 초등학교 6학년까지 어린이날에 본인이 어린이에 속할 것이니 선물을 받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2022년 5월 5일 어린이날. 장난감 블럭 선물을 받아서 매우 기뻐했다. 첫째 딸은 그냥 현금이 최고라고 해서 그냥 패스.

 

레고-대체-중국-블럭-장난감-S브랜드-자동차-스포츠카-박스-들고있는-아들-정면모습
2022년 어린이날 대형 자동차 블럭 장난감을 받고 기뻐하는 모습

 

 

레고 호환 중국 S 브랜드 Technique SY Block 8553 스포츠카

 

우선 메인 사진을 보면 박스 크기가 어마어마하다. 저런 박스 크기로 레고 정품을 사줬다가는 달을품은태양 주머니가 후들후들 다 털려버린다. 중국 봉쇄 사건으로 불안 불안했지만 해외 직구로 약 1.5개월 전에 구매를 한 것이라서 아슬아슬 한국으로 무사히 배달이 되었다.

 

레고-대체-중국-블럭-장난감-S브랜드-자동차-스포츠카-박스-들고가는-아들모습
2022년 어린이날 자동차 블럭 박스를 들고 이동하는 아들

 

박스가 매우 고급졌다. 나는 무척 만족했다. 6세 이상 만들 수 있는 블럭 자동차 조립 장난감으로 중국 대륙 클래스가 엄청났다. 이거 레고 정품으로 구매하면 몇십만 원 날아갈 것인데... 해외 직구로 약 5만 원 수준으로 가성비 있게 구매했다. 하하하하~~~~

 

레고-대체-중국-블럭-장난감-S브랜드-자동차-스포츠카-홍보-사진-모음
S 브랜드 자동차 블럭 장난감 광고 사진 모습

 

여러 가지 모양의 스포츠카와 클래식카들이 있었는데 그린, 청색을 내가 좋아해서 녹색의 스포차카인 품번 8553번의 제품을 선택했다. 이 제품은 뒤에 트렁크도 열리고, 차 문이 열리는 디테일도 있다. 자동차 타이어 휠은 금색이다.

 

레고-대체-중국-블럭-장난감-S브랜드-자동차-스포츠카-조립-완료-크기-사이즈-설명
S 브랜드 자동차 블럭 장난감 조립 완료 시 전체 사이즈

 

다 조립을 하면 위 사진처럼 차량 길이 35.5cm 차량 폭이 16.5cm 차량 높이는 9cm가 된다고 한다. 박스 크기만큼 조립된 스포츠카 또한 적당히 크다. 조립 매뉴얼이 레고 정품처럼 책으로 만들어놨다. 두껍다. 아들에게 오늘 다 만들면 아빠 힘들다고 했다. 천천히 단계적으로 만들자고 했다.

 

레고-대체-중국-블럭-장난감-매뉴얼-설명서-책자-1번부품-블럭들-조립되어가는
매뉴얼과 1번 봉투에서 나온 수 많은 블럭들 그리고 완성되어가는 앞쪽 차체 프레임

 

그래서 위 사진처럼 1번으로 포장된 비닐 블럭을 뜯어서 차량 내부 프레임 중에 앞쪽 타이어 부분의 프레임과 기어박스, 샤프트 부분이 처음으로 매뉴얼에 나왔다. 나는 열심히 분류해주고, 잃어버리지 않게 분류 박스를 만들고 있고, 아들은 열심히 매뉴얼을 보고 조립에 들어갔다.

 

레고-대체-중국-블럭-장난감-앞타이어-자체프레임-샤프트-부분
앞 타이어 차체 프레임(기어박스-샤프트 부분)

 

다행히 아들이 나의 말을 이해하고 위 사진처럼 딱 오늘인 어린이날은 여기까지 조립을 하고 마무리했다. 휴~ 다행이다. 이거 밤새워서 오늘 다 조립 다한다고 했으면 아빠 지옥 갈 뻔했다.

 

다들 어린이날은 어떻게 보내시고 계신지요?

 

오늘 저녁은 간단히 치킨 시켜서 맥주 한잔해야 겠네요..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어린이날 보내세요.

 

 

** 어린이날 다음날 자동차 블럭 조립 상황 업데이트 **

 

자동차-레고-블럭-전방-차체-프레임-조립완성
점차 차량 앞부분 차체 프레임이 완성되어짐

 

조종석이 보이는 엔진룸 위쪽 차량 전방 하부 프레임이 완성되이진 모습이다. 아들 옆에서 간단한 질문과 조립 방향 가이드만 하고 아들이 모두 조립을 했다.

 

자동차-레고-블럭-후방-차체-프레임-완성후-전방차체-결합-전체프레임-완성
차량 뒤쪽 프레임 완성하고 앞쪽 프레임과 결합된 전체 차체 프레임

 

결국 어린이날 저녁 잠을 자기 전에 또 조립을 하고 싶다고 한 아들 때문에 차량 후방 차체 프레임을 완성하고 잠에 들었다. 그리고 다음날인 2022년 5월 6일 아침부터 조립하자고 난리이다. 그래서 같이 옆에 있어주면서 가이드 해줬다. 위 사진처럼 앞뒤 차체 프레임을 결합, 조립하니 엄청난 크기의 차량 차체가 느껴진다. 오른쪽 위에 조정석 핸들을 좌우로 돌리면 앞 바퀴 조향 샤프트가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디테일이 살아있다.

 

시간이 조금 흘렀다. 2022년 5월 7일 토요일 상황의 조립 사진 들이다. 조금씩 스포츠카 차체가 만들어지는 모습이다.

 

자체 프레임에 외부 커버 부분이 조립되고 있다

 

나의 욕심에 어른인 내가 후다닥 만들어주면 금방 상황이 종료되겠지만 꾸준히 정말 어려운 것만 조립해주고, 아들이 스스로 혼자 하도록 철저히 가이드만 했다. 그러니 내가 힘들다.

 

운전석 뒤에 슈퍼 엔진으로 보이는 노란색의 6기통의 엔진이 조립되었다

 

엔진 부분에서 아들이 조금 어려워해서 크랭크 축 부분을 많이 도와주었다. 신기하게 바퀴가 돌아가면 기어들이 맞물려서 노란색 엔진 배기통이 아래로 위로 요란하게 움직이는 활동적인 모습이 보여진다. 자세한 것은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이해 할 것이다.

 

 

엔진에서 기어로 바퀴까지 동력이 전달되는 디테일 영상

 

오늘은 여기까지... 다 완성이 되면 이 글이 끝날 것이다. 

 

드디어 완성한 자동차 정면샷

 

드디어 완성한 자동차 모습이다. 하다가 부품 2개가 없어서 고생했다. 하나는 안 끼우고, 하나는 남은 부품에 드릴로 구멍을 뚫어서 완성했다.

 

뒷부분 엔진룸 커버를 들어올려보았다
뒤에서 본 블럭 레이싱카 모습
자동차 바닥 모습
레이싱카 뚜껑이 저렇게 열린다. 다른 레고 캐릭터를 운전석에 넣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