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에 찌든 엄마, 아빠들은 간혹 아이들과 추억의 학생시절의 생활기록부를 볼 때가 있을 것이다. 아이들과 하하호호 아빠의 과거를 보고나서 아내와 아이들이 잠든 밤. 나의 과거에서의 키(신장), 몸무게, 가슴둘레, 앉은키 가 기록된 생활기록부를 모두 취합해서 액셀을(EXCEL) 활용해서 데이터를 입력을 해봤다.

 

데이터를 입력하는 시트의 모습

 

 

데이터를 입력을 다하고 나서 스물스물 몰려드는 욕심덩어리.. 각 항목별로 그래프로 표현을 해봤다.

 

 

 

꾸준히 잘 자라났더이다..ㅋㅋㅋㅋ... 난 키가 많이 큰편이다. 187.5cm 솔직히 거인이다. ㅡ.ㅡ

 

 

이왕 시작한 표현의 자유의 그래프... 언제 내가 쑥 컸을까? 라는 의문을 그래프로 확! 보여준다.

그렇다.. 난 중학교 3학년때 까지 폭풍성장을 했다... 고등학교 이후는 그냥 멈췄다. 특이한건... 고등학교를 마치고 군대에 가서 키가 갑자기 자라났다는것... 이건 팩트이다.. 군대가서 많은 것을 얻고 왔다. 이후 있는 몸무게, 앉은키의 그래프는 생략을 합니다...

 

나의 과거를 회상할수도 있고, 이 자료를 통해서 나의 아이들이 엄마, 아빠를 닮아서 언제쯤 키가 팍 자라날까의 미래예측도 가능하니 한번 활용해보시길..

 

아래의 액셀파일 원본을 재능기부 하듯이 공유해드립니다. 데이터가 저 개인신체데이터이니 받으셔서 참고하시고 본인의 데이터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다른이름으로 자녀들 이름으로 저장하시어 아이들 체격정보도 관리 해보시길.. 

 

체격변화표(홍길동).xlsx
0.0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