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6월 말부터 조금 조용하나 싶었다. 7월 1일 한해의 반을 다시 시작하는 오늘 또다시 나의 소중한 달을품은태양 블로그를 악의적으로 공격하는 사람들이 갑자기 늘어났다.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면서 글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포스팅하는 블로거로서 참 몹쓸 사람들이다. 아닌가? 사람이 아니라 세력들인가? 좀 나의 블로그에 찾아오지 맙시다.

 

 

블로그-무효클릭-악의적-으로하는-나쁜-Num-참고사진
남 잘되는 것 배 아파하는 무효 클릭하는 Num들 좀 오지맙시다

 

 

구글 애드센스 - 무효 클릭을 악의적으로 하는 나쁜 세력, 나쁜 사람 흔적 남기기

 

 

달을품은태양의 블로그에서 네이버 검색 유입이 최근 늘어나면서 6월은 솔직히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추적, 감시한 악의적인 무효 클릭커들을 하나하나 신고를 하느라 하루에 2~3번의 없던 일을 하는 게 일상이 되었다.

 

티스토리 블로거님들은 아시겠지만 2022년 6월부터 부쩍 네이버 검색 유입이 늘었다. 네이버 내부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지만 확실하게 네이버 유입이 늘어난 것은 팩트이다.

 

좋은 일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나쁜 일도 더 늘었다. 솔직히 네이버 블로그 생태계는 조금 지저분 한 것으로 개인적으로 알고 있다. 그런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페이지 조회수 속에 남 잘되는 것을 보고 배 아파서 잠 못 자는 그런 나쁜 Num, 나쁜 세력들이 같이 들어와서 거기 물속에서 자동적으로 행동했던 것을 계속 아무 생각 없이 하는 것 같은 느낌일까?

 

구글-애드센스-고객센터-무효클릭-신고-사이트-신고양식-화면
구글 애드센스 무효 클릭 신고 사이트 첫 화면 (클릭하면 바로가기됨)

 

개인적인 추측이다. 정답은 아니다. 지금도 위 그림처럼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내에 있는 무효 클릭 신고를 열나게 하고 왔다. 이름, 이메일 주소, 웹게시자 ID(구글 애드센스 pub-xxxxx), 광고 코드가 표시되는 블로그 URL, 신고 주제, 무효클릭이 발생한 날짜와 시간, 무효 클릭 의심 이유, 의심 IP-사이트-보고서 제출 데이터의 8가지의 입력 폼에 내용을 성실히 입력하고 제출한다.

 

구글-애널리틱스-맞춤설정-맞춤보고서-IP추적-결과-화면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설정_맞춤 보고서_IP추적 화면(2022년 7월 1일)

 

달을품은태양 블로그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맞춤보고서로 무효클릭을 하는 사람들을 IP를 추적을 하고 있다. 다른 사이트처럼 무효클릭 감시 중이라는 표시는 못하지만 안전장치를 해놓은 상태이다. 무효 클릭을 하는 IP, 날짜, 시간, 세션시간, 클릭수, 국가를 보면 사람이 얼마나 악의적인지 알 수가 있다. 

 

위에서 '221.151.243.91' IP로 내 블로그를 찾아온 손님이 2022년 7월 1일 00시에 대한민국에서 페이지에 방문해서 4초의 세션 시간 동안 무려 24번 광고를 클릭하는 어마 무시한 클릭 신공을 선사했다.

 

NordVPN-IP주소조회-결과-화면
NordVPN을 통해서 확인한 IP 주소 조회 결과

 

해당 IP를 NordVPN에 가서 IP를 입력하고 조회를 하니 KT 회선을 쓰고 있고, 경기도 부천시에 있는 나쁜 Num이라고 위치를 표시하고 있다. 오늘 경기도 부천에서 달을품은태양 블로그에 방문해서 악의적으로 광클 신공을 한 사 Num 이제 오지 말길 바란다.

 

뭐 이런 인간이 이렇게 오지마라고 해서 안오길 바라면 참 사회가 아름다울텐데... 뭐 또 오겠지?... 또 오면 난 또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신고를 해야 한다. 물고, 물리고 무한반복이다.

 

구글-애널리틱스-맞춤설정-맞춤보고서-IP추적-결과-화면-대부분-한국-대한민국-한국사람들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설정_맞춤 보고서_IP추적 화면_국가와 시간(2022년 7월 1일)

 

마지막으로 오늘 악의적인 무효 클릭을 사람들의 출신 국가를 보면 그냥 다 한국사람이다. 대부분 2초, 3초, 4초 등의 짧은 시간동안 24회 ~ 10회 이상의 광고를 클릭한 나쁜 Num들이다.

 

다~ 신고한다. 나는... 광고 수익 0.01달러 0.36달러 등 돈 안 벌어도 상관없다. 그냥 신고한다. 안하면 내가 계정 정지당하기 때문이다. 이런 반복적인 일이 매번 발생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거님들 모두 힘들지만 강한 정신력으로 무한 신고를 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