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월 15일이 지나가는 깊은 밤에 싱어게인2에서 33호 가수로 출전해서 본선 무대 TOP 10에 진출한 가수 김기태가 2022년 2월 14일에 방영된 TOP 10 명명식에서 본인의 이름으로 당당히 나오며 본인 노래인 '우연처럼, 인연처럼, 운명처럼'을 불렀다. 나는 김기태라는 가수를 너의목소리가보여2에서 출현해서 당시 큰 관심을 가지고 알고 있어서 싱어게인2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선점을 하고 있었다. 이렇게 싱어게인을 대표하는 TOP 10에 선정이 되어 매우 기쁘다. 우선 그의 노래를 아래의 유튜브 영상으로 우선 감상을 해보자.
■ 2022년 3월 1일 내용 업데이트
결국 내가 관심있게 가장 좋아했던 김기태 가수가 싱어게인 2에서 최종 우승자가 되었다. 김기태 가수는 온라인 사전 투표 10%, 심사위원 점수 40%, 실시간 문자 투표 50%를 합산해서 결정이 되었으며 총점 2807.26점을 받으며 최종 우승자가 되었다.
싱어게인 2를 통해서 희망이 생겼다는 김기태 가수는 힘든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기 위해 전인권의 '사랑한 후에'를 선곡해서 불렀다. 위의 JTBC 공식 유튜브 채널의 노래를 감상해보자. 잔잔하게 울려퍼지는 그의 목소리가 좋다. 위 영상은 김기태의 노래가 계속 이어진다 시간이 있으면 천천히 들으면 좋다. 우승 상금 1억 원을 받은 김기태 가수 좋겠다.
김기태의 우연처럼, 인연처럼, 운명처럼이라는 곡은 2021년에 발표된 그의 싱글곡이다. 가사가 감동적이고 봄과 같은 노래이다.
김기태 - 우연처럼, 인연처럼, 운명처럼
나 우연처럼 그댈 만나서 우리 인연이 되고 운명처럼 사랑이 되었죠
기적 처럼 내게 다가와 내 사람이 되어준 그대 그댄 나의 전부인 거죠
밤이 지쳐 빛나지 않아도 더는 헤메이지 않게 빛이 되어 줄게요
그댄 꿈만 같아서 지금도 믿기질 않네요 평생 내 곁에서만 머물러 줄래요
나 우연처럼 그댈 만나서 우리 인연이 되고 운명처럼 사랑이 되었죠
기적처럼 내게 다가와 내 사람이 되어준 그대 그댄 나의 전부인 거죠
난 시간에 갇혀있던 아직 자라지 못한 아이였죠 그댈 만나기 전에
캄캄한 밤을 헤메이다 그대라는 별을 만난 거죠 난 다시 태어난 거죠
그댈 위해 살아갈게요 그댈 지켜줄게요 항상 그대 편이 되어줄게요
그댈 위한 꿈을 꿀게요 내가 그대의 빛이 될게요
그댄 나의 기적인 거죠 그댄 나의 운명이에요
싱어게인2 - 허스키 보이스 유명가수 김기태
위의 영상은 싱어게인2에서 제공하는 직캠 전체공개 영상이다. 본인 이름을 알리는 명명식에서 활짝 핀 봄꽃처럼 본인 노래를 부르는 전체 영상이다. 처음에 본 영상과는 다른 느낌이 들 것이다.
Update : 2022년 2월 22일싱어게인2 파이널 무대 마지막 방송이 2022년 2월 28일이다. 내가 유독 눈여겨 보고, 듣던 33호 김기태 가수의 '그날들'의 세로 직캠 영상이 공개되었다.
최근 싱어게인2가 유행을 해서 김기태 가수의 허스키 보이스가 유명해지고 있지만 사실 나는 오래전부터 그의 목소리에 매료되어 있었다. 달을품은태양도 젊었을 때에는 가수의 꿈을 키웠던 밴드 활동을 하면서 세컨드 보컬로 노래를 불렀었던 락커였다. 고음이 잘 나와서 김기태 가수처럼 허스키 보이스가 항상 부럽고, 따라 하고 싶었던 과거가 있다.
엠넷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그의 방송 출연 영상을 보면 '도수 높은 허스키 33년 산! 정체 공개'라고 하면서 음치가 아닌 엄청난 노래를 불러버린다. 여기에서 음치였다면 그는 시베리안허스키를 키우는 사람이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진짜 진국 가수였다.
당시 임재범의 여러분이 선풍적인 인기가 있었다. 김기태의 여러분이라는 노래를 들어보면 임재범 버전과 전혀 다른 노래가 펼쳐진다. 이때에도 17년간 묵묵히 노래만 불렀다고 소개가 된다. 노래 도중 멘트가 아래와 같다.
제 노래를 듣는 사람들이 있는 한....
끝까지 무대에 서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김기태 가수는 본인이 직접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김기태 KIM KI TAE"라는 채널이다. 구독자는 현재 약 7만 명 수준이다. 허스키 보이스로 듣는 감성 발라드 커버 모음 영상을 감상하고 오늘 밤. 오늘 글 포스팅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