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케어플러스는 삼성전자에서 만든 전자 제품의 보증 연장 프로그램 유상 서비스로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와 유사한 서비스이다.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는 월정액 납부와 분실 보상이 된다. 비교되는 애플 케어 플러스는 일시불 납부와 분실 보상은 안된다는 차이점이 있다. 오늘은 삼성케어플러스의 특징과 장점 단점 보장범위 등을 알아보는 글을 작성해 보겠다.

 

삼성케어플러스-samsungcareplus-유상서비스-월정액서비스-특징-단점-보상범위-서비스내용-단점-알아보기

 

 

 

삼성케어플러스 Samsung Care+ 가입 프로그램 모바일 부분

 

 

삼성케어플러스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신규로 구매했다면 통신사 자체 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웠던 알뜰폰, 자급제폰까지 제한 없이 가입 가능한 월정액 보상 서비스라고 보면 된다.

 

삼성케이플러스는 삼성의 스마트폰, 태블릿, 버즈, 워치, 노트북 등의 제품을 파손이나 분실에 대비하여 보호해 주는 서비스인데 삼성케이플러스에 가입하신 경우에는 가입 여부와 잔여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삼성멤버스 앱에서 도움받기로 이동하시면 최하단에 유효기간이 보인다.
  • 삼성케어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입조회 및 분실접수 메뉴를 클릭하고 고객명,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할 수 있다.

 

 

■ 삼성케어플러스 보장 범위

 

삼성케이플러스의 보장 범위는 제품 종류와 모델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경우 파손, 도난, 분실, 배터리, 보증 연장, 방문 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태블릿, 버즈, 워치, 노트북의 경우 파손, 보증 연장, 방문 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서비스의 이용 횟수와 자기 부담금은 상품별로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삼성케어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갤럭시 Z 폴드의 경우 파손 3회 보장, 도난/분실 1회 보장, 배터리 1회 보장, 보증 연장 1년 추가, 방문 수리 3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케어플러스-samsungcareplus-유상서비스-모바일부분-갤럭시-스마트폰-파손사례보상내용-분실사례보상내용-참고사진
삼성케어플러스 고장 수리비용 분실비용 보상 예시 _출처 : 삼성케이플러스온라인보상센터

 

삼성케어플러스 온라인 보상센터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홈페이지 운영에 삼성이 아닌 '주식회사 파미컴퍼니'라고 명시가 되어있다. 파미컴퍼니는 삼성케어플러스의 공식 파트너 업체로 삼성 스마트폰, 태블릿, 버즈, 워치, 노트북 등의 제품을 보증하고 수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업체는 2020년 12월 3일에 설립되었으며, 사업자등록번호는 731-81-02076이다. 대표자는 최충열이라고 기재가 되어있다.

 

홈페이지에서 삼성케어플러스의 월정액 서비스 이용요금을 살펴보니 2가지 타입으로 전체보장과 파손보장형으로 구분되어 있다. 저렴한 파손보장형의 경우는 갤럭시A는 월 1700원, 갤럭시Z폴드는 월6900원이다. 전체보장형의 경우 갤럭시A는 월 3500원, 갤럭시Z폴드는 월 12700원이다. 보장기간은 둘 다 최대 36개월까지 유지가능하다.

 

파손보장형의 경우 도난, 분실의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없다. 그리고 보증연장도 안된다. 배터리 교체 보장도 없다. 공통점은 방문수리 3회는 동일하다. 나머지 노트북, 태블릿, 버즈, 워치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도록 하자.

 

 

 

삼성케어플러스 Samsung Care+ 가입 프로그램 가전제품 부분

 

 

삼성케어플러스-samsungcareplus-유상서비스-가전부분-참고사진

 

삼성케어플러스 가전 제품 또한 앞서 설명한 모바일 케어 서비스와 비슷한 형태의 보상 서비스가 존재한다. 다만 3년 케어 서비스, 5년 케어 서비스가 있는데 기간에 따라 금액이 다르다. 가입 방법은 삼성닷컴 제품 주문 완료 후에 완료페이지에서 가전케어 가입이 가능하다. 온라인 가입이 어렵다면 1588-4190 삼성케어플러스 대표 콜센터로 전화해서 안내를 받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최초 1회 결제 카드 등록을 위해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다. 카드 소유자와 휴대폰 명의자는 동일해야 한다.

 

삼성 가전제품을 기존에 사용하고 있다면 제한 없이 월정액으로 유료 가입이 가능하다. 신규 제품을 구매했을 때에도 처음부터 서비스 등록이 가능하다. 기존 품질보증기간을 포함해서 최대 5년까지 무상수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종합점검/케어, 종합점검/필터교체, 일반세척, 전문세척, 무상수리 서비스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아래의 기존 제품 3년형 서비스를 가입하면 에어컨의 경우 천장형 월 9790원, 벽걸이 월 7370원이 청구되는 것 같다. 홈페이지에서 이렇게 에어컨 서비스 요금만 올려놓은 것을 보니 삼성케어플러스 유료 서비스는 에어컨을 활용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이외 세탁기도 좋은 것 같다.

 

삼성케어플러스-samsungcareplus-유상서비스-가전부분-에어컨-3년형-이용요금-참고사진
삼성케어플러스 가전 월정액 이용요금 참고 사진
삼성케어플러스-samsungcareplus-유상서비스-가전부분-에어컨-세탁기-3년형서비스-서비스설명
삼성케어플러스 가전 에어컨 세탁기 서비스 설명

 

정확하게 팩트 체크를 해야 할 점은 사용자 과실로 인한 방문 수리는 18000원의 출장비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에 가입하고 있더라도 유상 청구가 될 수 있으니 열받으면 안 된다. 이런 일로 서비스 중도해지는 콜센터 전화해서 해지를 하면 된다. 해지로 인한 별도 위약금은 없다고 한다. 단 해지 신청 이후 번복은 불가하며 재가입 또한 불가하다고 한다.

 

 


 

삼성케어플러스의 특징

 

삼성케어플러스는 제조사에서 직접 보증하는 서비스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하면 파손, 도난, 분실, 배터리, 보증 연장, 방문 수리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케어플러스는 기기를 판매할 때 남은 보증을 양도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케어플러스 장점

 

  • 출장수리: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하면 기기가 고장 나거나 파손되었을 때 집이나 사무실에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 서류 간소화: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하면 도난이나 분실 신고를 할 때 필요한 서류를 간소화할 수 있다. 이는 복잡한 절차를 줄여주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 보안 솔루션: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하면 기기가 도난이나 분실되었을 때 원격으로 잠금이나 초기화를 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이는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삼성케어플러스 단점

 

  • 보험료가 비싸다: 삼성케어플러스는 보험료 납입면제, CI보험금 선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종신보험보다 약 30~40% 높다. 자기 부담금도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가격 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다.
  • 보장 범위가 좁다: 삼성케어플러스는 사망에 어느 정도 준하는 질병, 수술, 화상 등이 발생했을 때 사망보험금을 땡겨받는 것이기 때문에 보장 범위가 작다. 예를 들어 갤럭시 Z 폴드의 경우 파손 3회, 도난/분실 1회, 배터리 1회 등의 한정된 횟수만 보장받을 수 있다.

 

 

 

 


글 내용 참조 기사 등 출처 정보 :

http://www.samsungcareplus.co.kr/

https://www.samsung.com/sec/Samsung-Care-Plus/Care-Service-3-5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