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12월 29일 오후 1시 50분경 경기도 과천시에 있는 갈현고가교에서 차량 추돌 사고로 인한 엄청 큰 화재가 발생되어 현재까지 사망자 5명이 발생하고 부상자 등의 사상자가 37명이 발생했다. 고속도로에서 정확한 위치는 북의왕 IC 근처이다.
또다시 화마에 휩싸인 대한민국 - 고속도로 대형 화재 사고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인근 제2경인고속도로 북의왕 IC 방음터널 구간에서 화재가 발생되어 또다시 대한민국은 화마에 의한 화재 소식에 놀라고 있다.
화재 당시 검게 그을린 연기가 하늘로 치솟고 빨간 불길이 무섭게 타올랐다. 버스와 화물차가 추돌한 뒤 시작된 불은 주위 방음 터널로 확산이 되어 대형 화재가 되어버렸다.
뉴스에서 전해지는 소식도 충격적이지만 KBS 뉴스에서 화재가 진압이 되고 난 이후의 드론 사진을 보니 상당히 많이 화마가 번진 것으로 확인이 된다.
이번 사고로 5명이 사망하고, 37명이 다쳤다. 사망자 5명은 사고 차량 등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망자는 당초 6명으로 알려졌는데 1명이 중복 집계 된 것으로 확인이 되어 5명으로 수정되어 다시 보도가 되고 있다.
이 글을 쓰는 현재 지도앱에서 고속도로 CCTV를 확인하니 해당 구간 고속도로는 양방향 모두 통제가 되어 차량 1대도 안 다니고 있다.
해당 구간의 고속도로 방음벽은 자주 고속도로를 다니는 사람들이 철근 구조물이 빠르게 지나가서 눈이 피곤해진다는 말도 나온다. 그리고 방음벽 소재가 무엇인지 화재에 타버렸으니 전국의 해당 소재로 만들어진 방음벽에 대한 전수 조사 이야기도 나올 듯하다.
글 참고 유튜브 영상 : 엠빅뉴스
글 참고 유튜브 영상 : K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