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24 라는 정부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는 분 있나요?

나는 보통 현장(오프라인)으로 가서 증빙서류를 안하는 대신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지방세납세증명, 출입국사실증명, 소득금액증명 등 을 정부24 사이트에서 전자증명서로 대체하고 바로 출력해서 제출한다.

현장에 가서 몇백원 주고 발행하는 것보다는 훨신 스마트하고 신속 정확하다.

 

옆 나라 일본에서는 이런 우리나라의 전자정부 시스템을 벤치마킹하려 이제 꿈틀 꿈틀 거린다고 하니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각종 개인정보관련 증명서를 당당히 신속히 뽑아보도록 하자.

 

정부24 로그인 후 첫화면

 

지금 내가 쓰는 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난 사이트 가입이 힘들어 귀찮아 필요 없어 하시는 분이 있다면 얼릉 생각 고쳐버리고 가입하시고 적극 활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이 곳 정부24 ( https://www.gov.kr/ ) 에서 정부 중앙부처/지자체 가 제공하는 300여 종의 수혜 서비스를 한번에 간단히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전자시스템 서비스를 BETA 테스트로 공개했으니 한번 확인 해보길 바란다. 정식 개통은 2021년 4월중에 개통이 된다.

 

취지는 사회적 약자가 코로나19 등 각종 악재로 힘들어하는 시기에 국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정부의 혜택을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서 정책의 사각지대를 해소한다고는 하는데 고령화, 저출산이 확산하고 있는 지금에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바빠서, 아파서 등등 실제 국민들은 인터넷 모바일 등을 활용해서 온라인으로 민원을 사용하는 사람은 얼마나 많을까?

 

나의 개인적 생각으로는 아마 비율적으로 10~20% 정도가 이런 서비스를 100% 활용하고 있지 않을까?

정보취약계층 이라고 특별히 국민에 대해 레벨을 칭하는 단어가 있다.

아무리 국가에서 이런 좋은 시스템 서비스를 준비하고 시행하더라도 국민 개개인이 스스로 알고, 공부하며 쌍방향으로 교류가 이루어져야만 좋은 시스템이라고 할수 있다. 모두 노력 노력 하자.

 

정부24에 로그인을 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된다.

 

 

보조금24 를 클릭하도록 하자.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들어가면 [나의 혜택] [혜택 찾기] [보조금24란] [이용안내] 의 4가지 메인 메뉴가 나온다.. 나의 혜택을 누르고 정보제공 동의를 하면 자동적으로 본인의 보조금 혜택을 찾아서 안내를 하고 신청을 하게 도와준다.

 

나머지 메뉴에 대해서는 아래의 캡쳐사진을 보시고 정보 습득을 꼭 하시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나의 결과 화면은 딸랑 이렇다 ㅡ.ㅡ

나의 아이들의 예방접종 무료 혜택과 아동수당 안내? 


글 내용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