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포 게임의 팬이라면 반드시 들어봤을 반반유치원2. 이 게임은 2023년에 출시된 Mod Melon Playground를 배경으로 한 생존 공포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유치원 부지를 탐험하며 비밀을 밝히고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무서운 괴물과 나쁜 이들에게 쫓기고 위협당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이고 충격적인 장면은 바로 유치원 지하에서 벌어지는 일들이다. 이 글에서는 반반유치원2의 유치원 지하 스토리와 캐릭터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솔직히 둘째 아들이 반반유치원2의 주제로 글을 써달라고 요청했다.
반반유치원2 - 게임의 특징과 분위기 알아보기
반반유치원2는 2023년에 출시된 Mod Melon Playground를 배경으로 한 생존 공포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유치원 부지를 탐험하며 비밀을 밝히고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무서운 몬스터들과 악당들에게 쫓기고 위협당한다. 게임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다양한 마스코트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각각의 성격과 비밀을 가지고 있다. 반반, 반발리나, 납납 등의 캐릭터들은 말을 할 수 있으며, 주인공에게 도움이 되거나 해를 끼치는 역할을 한다.
고품질의 그래픽과 사운드가 게임의 분위기와 긴장감을 높여준다. 유치원 부지는 세부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어두운 공간과 밝은 공간이 극명하게 대비된다. 몬스터들의 괴성과 발걸음 소리도 주인공 게임플레이어의 심장을 뛰게 한다.
완료해야 할 퍼즐과 목표가 게임을 재미있고 도전적으로 만들고 있다. 유치원 부지에서 키카드나 비밀번호 등을 찾아야 하며, 몬스터들로부터 도망치거나 숨어야 한다. 시간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어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행동해야 한다.
반반유치원2 - 게임 난이도와 플레이 시간 등장 몬스터 알아보기
몬스터들의 공격력과 체력도 상당히 강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는 '이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나, 이지 모드에서는 일부 콘텐츠가 제한되고 보상이 적다.
게임의 플레이 시간은 챕터별로 다르지만 대략 한 챕터당 1시간 정도 소요된다. 현재까지 공개된 챕터는 2개이므로 총 2시간 정도 걸린다. 하지만 퍼즐을 풀거나 괴물들에게 잡히면 다시 시작해야 하므로 실제로는 더 오래 걸린다. 앞으로 공개될 챕터 3에서는 어떤 스토리와 캐릭터가 등장할지 기대가 된다.
우리 집 둘째 아들 녀석은 최근 반반유치원에 등장하는 몬스터 캐릭터를 클레이로 제작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은 못하고, 다른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면서 상상을 하면서 만들고 있다.
■ 반반유치원2에 등장하는 몬스터
반발리나
챕터 2의 메인 추격자로 반반의 외형을 흰색으로 바꾸고 머리에 리본을 단 몬스터. 눈가와 입에 분홍색 화장이 칠해져 있으며 말을 할 수 있다. 반반의 여자친구 역할로 유치원 부지에서 주인공을 쫓아다니며 공격한다.
납납
챕터 2의 추격자로 납작한 몸체와 타원형의 입과 혀가 출렁거리는 몬스터이다. 말은 하지 않으나 울음소리를 내며 주인공을 따라다닌다. 주인공이 머뭇거리면 공격을 한다.
점보조쉬
챕터 1과 챕터2에 등장하는 거대한 고릴라 모양의 몬스터이다. 유치원 부지의 지하실에서 주인공과 마주친다. 말은 하지 않으나 소리를 내며 주인공을 짓누르려고 한다.
오필라버드
챕터 1에서 등장하는 작은 새 모양의 몬스터이다. 유치원 부지의 여러 곳에 서식하며 주인공이 가까이 다가가면 부리로 공격한다.
느린셀린
챕터 2에서 등장하는 달팽이 모양의 몬스터이다. 유치원 부지의 여러 곳에 서식하며 주인공이 가까이 다가가면 빨아들이려고 한다. 그리고 '헬로우'라고 말을 하는 몬스터이다.
보안관 토드스터
챕터 2에서 등장하는 개구리 모양의 몬스터이다. 챕터 3에도 등장을 할 수 있는 강력한 후보이다. 말을 할 수 있으며, 주인공을 체포하려고 한다.
스팅어플린
챕터 3에서 등장하는 해파리 모양의 몬스터이다. 유치원 부지의 지하실에 서식하며 주인공이 가까이 다가가면 쏘아서 공격합니다.
캡틴피들스
챕터 2에서 등장하는 거대한 곰돌이 모양의 몬스터이다. 머리가 없고 몸통에 얼굴이 있는 특이한 외형의 몬스터이다. 유치원 부지의 지하실에서 주인공과 마주친다. 울음소리는 내며, 주인공을 잡아먹으려고 한다.
졸피우스
챕터 2에서 등장하는 뱀 모양의 몬스터이다. 유치원 부지의 심연에 서식하며, 주인공이 가까이 다가가면 잡아서 공격을 하는데 아직은 공격을 안 하고 있는 상태라고 한다. 졸피우스는 몸의 길이가 91m라고 한다.
반반유치원2 - 게임에 등장하는 이스터에그와 챕터3에 등장할 수도 있는 몬스터들
이스터에그는 유튜버들이 이 게임의 플레이 영상을 올리면서 여러 가지 힌트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떵디희민TV라는 채널에서는 인형들이 이상해진다고 말하면서 공포의 인형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세상놀이터라는 유튜버가 2023년 3월 15일에 업로드한 영상에서는 민트캡틴피들스 몬스터가 바닥 사이에 끼여있는 모습이 보이는 모습이다.
유튜브에서 반반유치원2 이스터에그라고 검색을 하면 여러 게임유투버들이 게임 오류와 같은 이스터에그를 찾고 공유하고 있으니 흥미롭게 감상하면 된다. 세상놀이터 이외 '쉐어TV'의 영상을 살펴보면 큰 도움이 된다.
■ 반반유치원2 챕터3에 등장 추측이 되는 몬스터들
반반 (Banban)
시간술사라는 이명을 가진 닭 모양의 인형. 챕터1과 2에서 주인공을 도와준 조력자 역할을 했으며 데미안에게 충성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챕터3에서도 주인공의 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발리나 (Banbaleena)
반반의 외형을 흰색으로 바꾼 리본 달린 인형. 챕터2의 메인 추격자로 나왔으며 유치원에서 선생님 역할을 맡았다. 폭력적이고 차별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챕터3에서도 주인공을 적대시할 것으로 여겨진다.
납납 (Nabnab)
고깔모자를 머리에 쓴 파란색 거미 모양의 인형. 챕터2에 추가된 마스코트로 첫 번째 추격자로 나왔다. 혼자 놀기 좋아하는 성격이며, 공사장에서 주인공을 잡으려고 했다. 챕터3에서는 어떤 역할을 할지 알 수 없다.
슬로우셀린 (Slow Celine)
초록색 귀여운 공룡 모양의 인형. 챕터2에 추가된 마스코트로 유치원에서 친구들과 놀던 중 사라졌다. 그 후에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습다. 챕터3에서는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토드스터보안관 (Toadster Security Officer)
감시카메라가 달린 갈색 개구리 모양의 인형. 챕터2에 추가된 마스코트로 유치원 내부를 감시하고 있었다. 주인공이 카메라를 파괴하면 경보음과 함께 나타나서 추격한다. 챕터3에서도 유치원 안팎을 감시할 것으로 보인다.
반반유치원2는 공포 게임의 장르를 넘어서 스토리와 캐릭터의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유치원 지하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게임의 분위기와 긴장감을 높여주고, 캐릭터들의 비밀과 성격을 드러내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반반, 반발리나, 납납 등 다양한 마스코트들과 함께하는 생존 공포 퍼즐 어드벤처 게임인 반반유치원2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앞으로 공개될 챕터 3에서는 어떤 스토리와 캐릭터가 등장할지 궁금하다. 반반유치원2는 공포 게임 팬이라면 꼭 한 번 해보아야 할 게임이다.
글 내용 참조 기사 등 출처 정보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232840/Garten_of_Banban/
https://youtu.be/LLDoX3-Aj7A
https://namu.wiki/w/Garten%20of%20Banb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