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유명한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들이 이색 애완동물(반려동물)을 분양받아 키우기를 대중들에게 알리기 시작했다. 이런 이슈로 미어캣을 분양받아 키우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미어캣은 동물원이나 동물 다큐멘터리 TV 프로그램에서 보는 동물이라고 생각했는데 주위에 미어캣을 키우는 사람이 많다고 하니 오늘은 미어캣의 장점, 단점, 특징, 분양가격,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한국의 유튜버 냥이아빠가 키우는 꾸릉이에 대해서도 살펴보겠다.

 

미어캣-입-벌리는-모습
미어캣 모습

 

 

미어캣 키우는 유튜버 - 냥이아빠 알아보기

 

 

냥이아빠-유튜버-공식-로고-커버사진
미어캣을 키우며 영상 컨텐츠를 올리는 유튜버 냥이아빠 공식채널 커버사진

 

미어캣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중에 설명하고, 달을품은태양의 둘째 아들과 내가 구독해서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냥이아빠'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유튜버 냥이아빠 간단 프로필

1. 이름 : 주형준
2. 출생정보 : 1994년 12월 21일 (28세 - 2023년 기준) / 전북 익산시
3. 거주지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난곡동
4. 영상 등장인물 : 여자친구 장효진
5. 유튜브 구독자 애칭 : 미로미
6. 유튜브 구독자수 : 92.5만 명 (2023년 2월 13일 기준)

 

냥이아빠는 2018년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반려동물을 주제로 하는 유튜버이다. 2023년 2월 현재 미어캣 '꾸릉이'를 기르고 있다. 2021년 햄스터 '피츄'를 키우다가 이후 고슴도치 '소닉'을 길렀다. 하지만 지금은 피츄와 소닉이는 하늘나라에 가고 미어캣 꾸릉이만 키우고 있으면서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냥이아빠-미어캣-최신영상-썸네일-영상-리스트
냥이아빠 미어캣 관련 영상 리스트

 

냥이아빠 유튜브 공식 채널의 최근 동영상 리스트 모습이다. 2023년 2월 11일 '손 끼었을 때만 간절하게 쳐다보는 미어캣', 2023년 2월 9일 '장난기 많은 주인을 둔 미어캣의 험난한 삶', '생삼겹살 먹는 미어캣', '곱게 자란 미어캣이 제일 무서워하는 것'이라는 미어캣에 대한 주제의 영상이 대부분이다. 영상의 특징은 약 3분으로 매우 짧게 팩트 있게 미어캣과의 일상을 재미있게 풀어간다.

 

냥이아빠-반려동물-애완동물-미어캣-꾸릉이-최근모습
냥이아빠 키우는 미어캣 꾸릉이 모습

 

위 사진이 냥이아빠가 키우는 암컷 미어캣 '꾸릉이'의 모습이다. 꾸릉이는 항상 꾸륵꾸륵거린다. 그래서 이름이 꾸릉이라고 지었다고 한다. 주인보다 가끔 보는 여자친구나 처음 본 사람을 더 좋아하는 미어캣이다.

 

똑똑하다고 소개는 하는데 배변 훈련은 하지 못한 미어캣이다. 발정기일 때는 냥이아빠의 코와 발등에 피가 날 정도로 물어버릴 만큼 예민하지만 지금은 중성화 수술을 해서 상태가 호전되었다.

냥이아빠의 영상들은 마지막에 그가 직접 부른 노래가 나오는데 은근 매력 있는 주제가이다.

 

 

미어캣 특징(장점, 단점)과 주의사항 분양방법 분양가격 알아보기

 

 

미어캣은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작고 사회적인 포유류이며 최근 애완동물로 글로벌하게 인기를 가져가고 있다. 개와 고양이와 다르게 이색 애완동물이 될 수 있지만 집에서 동물을 키우기 위해서는 꼭 책임이 따른다. 미어캣의 특징(장점, 단점)과 주의사항 그리고 한국에서 분양방법과 분양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미어캣-풀스탠딩-자세-최고서있는-모습
미어캣 풀 스탠딩 자세

 

 

■ 미어캣 키우기 특징(장점, 단점)

 

미어캣은 1kg 수준의 소형 동물이며 반려동물로 키우면 평균적으로 7~8년 길게는 10년까지 살 수 있는 동물이다.

 

미어켓은 호기심이 많고, 사교성이 좋다. 하지만 야생동물이라서 야생성을 지니고 있어 예민도가 높다. 어릴 때부터 사람 손에서 자란 미어캣은 사람을 따르고 애교성이 좋지만 개와 고양이와 비교하면 점수를 높게 못 준다.

 

미어캣은 특수동물이라서 반드시 입양 전에 신중히 결정을 해야 한다. 무리를 지어 다니는 습성으로 혼자 키우면 외로움을 많이 타서 보호자의 관심이 많이 필요하다. 집을 자주 비우는 사람이라면 미어캣은 절대로 키우면 안 된다.

 

미어캣-3마리-서있는-모습
미어캣 3마리 모습

 

미어캣은 잡식성 야생동물로 고양이 사료를 주거나 고른 영양분 섭취를 위해 간식으로 밀웜, 귀뚜라미, 과일, 채소 등을 주면 좋다. 냥이아빠는 생삼겹살, 육회, 생간을 줘서 먹는 모습을 촬영했었다.

 

미어캣은 주인으로 보기보다 사육자를 동료로 인식한다. 산책도 가능하지만 딱히 귀여운 것과 특이한 동물이라는 것을 제외하고는 반려동물로서 매력이 없다.(개인적 생각)

 

그리고 약간 높은 온도(평균 24도~28도)에서 적응하며 살아가는 동물이라서 여름철에는 걱정이 없지만 겨울에 방치를 하면 미어캣은 건강이 나빠진다. 그래서 보일러를 빵빵하게 틀어주거나 전기장판 등의 온열기구를 구비해야 한다. 한마디로 전기요금 및 난방비가 많이 투입된다. 핸들링은 할 수 있는 동물이지만 입질을 하는 경우가 있어 물리면 상당히 아프다. 냥이아빠도 물려서 병원 응급실에 가서 치료받는 장면도 나왔다.

 

한국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미어캣을 다루는 동물 병원이 많이 없다. 미어캣을 키우다가 중성화 수술을 고려할 때가 많은데 수컷 미어캣의 경우 6개월 이후 발정시기부터 공격성이 심해져서 수술을 하면 성격이 온순해지고, 냄새 감소,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 미어캣 분양방법과 분양가 알아보기

 

미어캣은 희귀 특수 동물이라서 개나 고양이처럼 분양하는 곳이 많지 않다. 보통 미어캣을 키우는 가정에서 직접 분양을 받아 데려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미어캣을 다루는 동물 병원에서 간혹 분양을 하기도 한다.

 

미어캣-뒷모습
미어캣 뒷모습

 

가정 분양은 평균 5만 원~70만 원 수준으로 분양을 받을 수 있다. 전문 분양샵 및 동물 병원에서는 평균 80만 원 ~ 100만 원 수준으로 분양을 받을 수 있다.

 


글 참고 유튜브 영상 : 냥이아빠

https://www.youtube.com/@meow_dad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