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년 2월은 글로벌하게 인공지능(AI)이 너무 트렌디하다. 인공지능과 대화를 하면서 글을 제작하는 분야와 오늘은 '미드저니 - Midjourney'라는 영어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이미지를 삽입하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그림을 제작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달을품은태양의 디자인 그림을 제작해봤다.
달을 품은 태양. 사실적인 디자인. 지구에서 보는 느낌.
달을품은태양은 내가 활동하는 블로거명이다. 그리고 글을 쓰는 입장의 작가명이기도 하다.
최근 유행하는 미드저니 인공지능을 활용한 그림을 통해서 달을품은태양에 대한 로고 느낌의 디자인 그림을 제작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아이들과 함께 후다닥 AI에게 제작 의뢰를 했다.
제작에 필요한 키워드는 "달을 품은 태양. 사실적인 디자인. 지구에서 보는 느낌."이었다. 영어 문장은 "the sun embracing the moon a realistic design The feeling of seeing from the earth."이다.
/image prompt the sun embracing the moon a realistic design The feeling of seeing from the earth.
명령어를 입력하니 인공지능이 OK 하면서 그림 제작에 들어갔다.
정말 신세계였다. 약 1분도 안되어 미드저니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가 위 그림처럼 달을품은태양에 대한 4가지 타입의 그림을 그렸다면서 더 수정을 할지? 아니면 마무리를 할 것인지 물어본다.
첫 번째 이미지가 느낌이 좋아서 첫 번째 사진으로 다시 한번 그림을 제작해 달라고 했다.
정말 추상적이면서 사실적인 분위기로 달과 태양 그리고 지구 모두를 표현한 달을품은태양 디자인이 완성되었다. 사람이 이런 디자인으로 그림을 실제로 그리려고 하면 상상하면 아찔하다.
결과에 어느 정도 만족해서 마무리를 하려고 하는데 아이들이 옆에서 신기해서 다른 디자인으로 다시 한번 그림을 제작해 달라고 하니 미드저니는 위와 같은 전혀 다른 달을품은태양의 그림을 4가지 그려줬다.
첫 번째를 제외하고는 저금 침울하고, 암울한 지옥 같은 달을품은태양 디자인이다. 하지만 처음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다시 마무리를 지어 달라고 명령어를 입력했다.
그래서 나온 짧은 순간의 호기심으로 시작한 미드저니를 활용한 달을품은태양 로고 같은 디자인 그림이 첫 그림으로 채택이 되었다. 아이들도 정말 만족하는 것 같았다.
미드저니 인공지능 그림 제작 능력이 이런 수준이었다니 기술 발전의 속도는 상상초월인 것 같다. 인공지능아 그려준 그림 잘 활용할게. 고마워
글 참고 사진 출처 : 미드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