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포켓몬빵과 띠부씰의 열풍으로 다시 포켓몬빵처럼 과거에서 부활해서 재출시되는 화제의 속 추억의 빵이 있다. 바로 약 13년 만에 재출시되는 디지몬빵. 롯데제과의 '디지몬 어드벤처 빵'이다. 2022년 8월 말에 4가지 종류로 출시되며 빵 가격은 1개에 1500원이다. 디지몬빵 역시 띠부띠부실이 빵과 함께 포함되어 있으며, 띠부씰 수집을 위해 미끼 상품처럼 빵 구매를 유도한다. 디지몬빵의 디부씰의 종류는 182종으로 파악된다.
추억의 애니메이션 - 디지몬 어드벤처 알아보기
과거 1990년대 인기 있었던 애니메이션이 포켓몬스터와 디지몬 어드벤처이다. 디지몬은 포켓몬스터와 같이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1999년 3월 7일에 일본에서 처음 방영되었고, 한국에서는 2000년 11월 7일에 처음으로 방영되었다. 선택받은 아이들이 여름 방학 중에 신기한 현상으로 이세계 디지털 월드에서 만난 디지몬(디지털 몬스터)과 함께 세상을 구하고 모험을 하는 줄거리이다.
위 사진을 보면 디지몬 세계관에서의 주인공 아이들 모습과 각 아이들의 파트너인 디지털 몬스터가 매칭 되어있다. 주인공 아이들의 국내 방영분에서 이름들은 신태일, 신나리, 메튜, 리키, 한소라, 장한솔, 이미나, 정석이다. 비슷한 시기의 애니메이션이라서 각 주인공들과 파트너 몬스터들은 성장을 하고 함께 강해지면서 문제를 해결한다.
참고로 디지몬은 진화를 한다. 디지몬의 진화 등급을 마지막으로 소개를 하겠다.
유년기 1 → 유년기 2 → 성장기 → 성숙기 → 완전체 → 궁극체 → 초긍극체
디지몬빵 - 롯데제과 제조, 세븐일레븐 단독 판매 - 디지몬 어드벤처 빵 알아보기
오늘 소개하는 디지몬빵은 롯데제과에서 만들어서 국내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만 판매 중이다. 세븐일레븐이 2022년 8월 24일부터 단독 판매 중인 디지몬빵이 출시 1주일 동안 25만 개가 판매되는 완판 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지난 8월 31일 밝혔다.
앞서 SPC삼립의 포켓몬빵의 성공적인 마케팅과 영업전략과 비슷한 판매 전략으로 각 편의점당 하루에 4개가 입고되며, 입고 후 매대에 진열되자마자 빠르게 팔리고 있다고 한다. 이에 유튜브, 블로그, SNS에 디지몬빵 구매 사례와 각종 콘텐츠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파닥몬의 마롱호떡
아구몬의 허니크림빵
덴타몬의 고소한 땅콩샌드
파피몬의 파인애플케익
디지몬빵 - 띠부띠부씰 띠부씰 182
앞서 글 서두에 디지몬빵 역시 포켓몬빵과 유사한 띠부띠부씰(띠부씰) 스티커를 포함한 미끼 상품의 일종이다. 총 182종의 디지몬 어드벤처의 디지몬들의 캐릭터가 스티커로 들어있다. 이런 캐릭터들의 라이선스 또한 역시 일본에 있다. 빵이 많이 팔리면 팔릴수록 일본에 라이선스비를 지불해야 하는 구조일 것이다.
위의 일반적인 디지몬빵의 띠부씰 6가지를 첨부 사진을 넣어보았다. 예전 포켓몬빵처럼 띠부씰의 모든 종류를 시세표와 가격을 정리는 못한다. 정말 어려웠다. 또 못하는 이유가 디지몬빵이 아직 출시된지 얼마 안되어서 띠부씰 시세가 아직 형성이 안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분명히 알아야 할 점은 디지몬 세계관에서도 강력한 디지몬들은 '완전체 → 궁극체 → 초긍극체'이다. 182개의 종류의 띠부씰 중에서 궁극체 및 초긍극체의 캐릭터 디지몬 띠부씰이 높은 시세의 거래 가격을 선점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추측해본다.
디지몬빵에서 13번 워그레이몬 띠부씰과 25번 메탈가루몬 띠부씰은 희귀 및 레어 띠부씰로 구분이 되어있다는 점을 참조하길 바란다.
결국 띠부씰의 판매 가격은 결국 수집가들과 판매자들의 중고 거래 수요의 원칙으로 비싼 가격의 띠부씰 시세가 결정이 되기 때문에 아직 속단하기 이르다.
최신 화제의 빵이 된 디지몬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 글을 쓰는 이유도 역시 둘째 아들이 키워드를 제공했다. "아빠~ 이제 디지몬빵이 유행한데~"라고 글을 작성해보라고 했다.
다행히 세븐일레븐에 가서 디지몬빵을 사고 싶다고 하지는 않았다. 다행이다. 또다시 빵을 구매하기 위해서 편의점 투어를 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투어를 하게 된다면 디지몬빵은 더 힘들 것 같다. 앞서 포켓몬빵은 모든 편의점에서 한정 판매 중이었다면 디지몬빵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판매 중이다. 해당 편의점만 찾아다니기 얼마나 힘이 들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