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9월 26일 오전 7시 45분경 대전 유성구에 있는 현대아울렛에서 큰 화재가 발생되어 소방당국은 신고가 접수된 후 8시 30분 대응 2단계를 발형하고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고 한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대전 유성구청은 현대아울렛 화재와 관련되어 시민들에게 안전 안내 문자를 발송해서 교통 및 안전에 유의하도록 당부를 했다.

 

*2022년 9월 26일 오후 5시 30분 글 내용 업데이트 **

 

소방당국에 따르면 오늘 오후 3시 2분경에 대전 현대아울렛의 화재를 완전히 진화했다고 발표했다. 소방대원 126명과 장비 40대를 투입해서 특수 차량을 이용해서 내부 열기 및 연기를 뺴내는 작업을 하고 잔불 정리와 인명 수색에 나섰다.

 

화재 당시 지하실에서 근무했던 근무자는 8명으로 이 가운데 7명이 사망했고, 1명이 크게 다쳐 병원에 이송되어 피료를 받고 있다. 오전 8시 50분쯤 비하 1층 방재실에서 구조된 30대 남성이 병원이 이송 중에 사망했고, 5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되었다. 이어 오후 2시 30분경 지하 1층 주차장 서쪽과 남쪽에서 각각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 1명씩이 추가되어 발견되었는데 발견 당시 이들은 불에 탄채 숨져 있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오후 4시 20분 지하 1층에서 남성 2명, 여성 1명 등 모두 3명의 시신을 추가로 발견하면서 이번 화재로 총 7명의 사망자가 발생되었다.

 

대전-유성구-현대아울렛-대전점-화재-발생
대전 유성구 현대아울렛 화재 모습 _출처 : 대전일보

 

 

대전 큰 화재 발생 - 유성구 소재 현대아울렛 건물

 

 

대전-유성구-현대아울렛-대전점-화재-검은색-연기-하늘-주변-아파트-도로-모습
대전 유성구 현대아울렛 화재 모습 _출처 : 대전일보

 

대전에 큰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서 화재 진압에 총력을 다할 것을 긴급 지시를 했다고 한다. 인근 사업장과 주민들에게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를 했다고 한다.

 

대전-유성구-현대아울렛-대전점-화재-진압-완료-사진
대전 유성구 현대아울렛 화재 진화 모습 _출처 : 뉴시스

 

위 사진을 보면 화재 진압은 어느정도 된 것 같다. 하지만 화재 대피가 완료되ㅏ었지만 혹시 미처 대피 못한 사람에 대해서 확인을 위해서 수색구조를 진행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소방청에 따르면 현대아울렛 대전점 지하에서 불이 나기 시작해서 지하 1층 방재실 내 관계자 1명이 중상을 입고 병원에 이송되어 치료중이며, 오전 10시 개장으로 현재 손님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현대아울렛 화재에서 건물에 바로 붙어있는 숙박동에서 투숙객 및 직원이 110여 명이 급히 대피를 했다고 한다. 정말 다행이다. 실제로 아울렛 쇼핑몰이 개장을 해서 사람이 많았다면 큰 인명 피해가 날 상황이었을 것이다.

 

대전-유성구-현대아울렛-대전점-화재-검은색-연기-하늘
대전 유성구 현대아울렛 화재 모습 _출처 : 대전일보

 

대전 텐인텐 카페에서 제공된 사진을 보면 화마로 인한 검은색 연기가 엄청나게 하늘을 덮고 있다. 참 이리 저리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에 큰 화재 사건 속보가 뉴스에서 울려퍼지니 기분이 꿀꿀하다.

 

날씨도 흐린 듯한데... 그래도 한주가 시작되었다. 힘내자. 먹고 살아가야 하니깐.

 


글 참고 뉴스 기사 : 대전일보

http://www.daej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5305

 

글 참고 뉴스 기사 : 뉴시스

https://newsis.com/view/?id=NISX20220926_0002026139&cID=10201&pID=1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