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9월 1일 아침에 본인의 글 댓글에서 티스토리 어떤 블로그가 게시글을 무단복사 도용해서 게시했으니 신고를 해야할 것 같다는 내용이었다. 최근 무효클릭이 많아져서 경고성 글을 올린지가 얼마 안되었는데 이제는 그냥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버린 게시글이었다. 한동안 멍하게 100% 도용된 글을 보았다. 세상 참 쉽게 살아가려는 사람이 정말 많은 것 같다. 신고처리하는 것은 하면 된다. 하지만 나의 소중한 시간이 소비가 된다. 시간은 곧 경제력 생산인데 짜증이 밀려온다. 신고하는 절차를 안내하면서 개인적인 넋두리를 풀면서 카카오 고객센터에 권리침해신고를 했다.

 

 

 

카카오 고객센터 권리침해 신고 안내 및 실제 신고 접수 내용

 

https://cs.kakao.com/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앞으로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각종 신고 및 문의 접수는 위의 URL를 통해서 꼼꼼히 상황에 맞게 신고/접수 처리를 하도록 하자.

 

권리침해는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및 저작권 침해 게시물로 피해를 받고 계신 경우 신고를 하면된다. 달을품은태양은 저작권 침해 게시물 피해를 받았다.

 

카카오 고객센터 권리침해 신고 처리절차 안내도

 

카카오 고객센터 권리침해 신고는 위의 처리절차로 처리가 된다. 나는 오늘 신고접수를 하면서 증빙서류를 제출 했다. 이제 카카오측에서 신고요건 및 내용을 확인해서 게시중단 및 처리결과를 해당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통보를 할 것이다.

 

글 무단 도용 티스토리 블로거는 이에 게시중단 통보를 받게 될 것이고 소명을 할 수 있으면 해야한다. 권리불소명이 되면 영구게시중단을 받게 된다.

 

kakao_block.doc
0.29MB

위 첨부파일은 저작권 침해 신고 시 필요한 복제/전송 중단 요청서 문서파일이다. 신고할 때 번거로움은 이런 문서류를 작성해서 증빙서류를 같이 첨부 해서 제출해야하는 점이다. 달을품은태양은 특허출원 등의 고도의 문서작업을 하는 것을 셀프로 직접 특허청에 전자 출원을 한 문서 작성에 대해서는 나름 능력이 있어서 신청서 작성은 쉽게 해서 제출 했다.

 

카카오 게시물차단 신청서 문서 양식

 

위 사진처럼 문서양식을 다운로드해서 빈칸에 신고 내용을 기재하도록 하자.

 

개인 신분증 마스킹 처리 가이드

 

첨부서류는 개인신분증 사본이다. 카카오 고객센터에서는 문서 안에 저렇게 친절히 개인정보 마스킹을 하는 방법을 가이드 해놓았다. 꼭 마스킹해서 첨부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신고 문서 마지막에 저작권 침해에 대한 증빙 자료를 게시글을 100% 도용했다는 내용을 왼쪽에는 나의 글의 원본 내용과 오른쪽에는 도용을 한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서 작성을 완료 했다.

 

신고 접수 완료 안내 회신 메일 내용

 

신고서를 작성하고 신고를 완료하니 메일에 문의가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다고 한다. 

 

오~ 빠르데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해당 글을 삭제 조치 했다고 함

 

 

글을 무단 도용하는 블로거, 유튜버 들이 없다고는 할 수 없다. 최소한의 도리? 예의? 출처 표시를 해야 할 것인데 너무 쉽게 생각을 하는 것 같다. 분명 달을품은태양 블로그에는 CCL 표시 경고가 되어있다.

 

저작권에 대해서 공부를 좀 해보면 저작권 무섭다.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최소한의 저작권 CCL에 대한 정보를 꼭 알아보고 시작하길 권한다.

 

 


달을품은태양 블로그 글 무단 도용 저작권 침해를 한 티스토리 블로그 URL

 

https://exii.tistory.com/

https://wokeupalpsand3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