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구의 급변하는 기후변화가 심해서 과거처럼 봄철 옷차림, 여름철 옷차림, 가을-겨울철 옷차림 등의 계절별 옷차림 코디 방법은 이제 아닌 것 같다. 너무 따뜻하게 입으면 덥고, 너무 가볍게 입으면 춥고, 너무 산만하게 입으면 센스가 없고, 너무 단조롭게 입으면 지루하다. 날씨에 맞는 옷차림은 항상 달을품은태양처럼 일반인들은 너무 힘들고, 어렵다. 이번 글에서는 날씨 기온별로 추천하는 옷차림과 코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날씨에-맞는-옷차림-옷입기-방법-TIP-알아보기-기온별코디

 

글에 들어가기 앞서 아래의 산타클로스의 새로운 코디를 확인하고, 흥미롭게 글을 읽어 내려가시면 된다.

 

겨울철-겨울-산타클로스-할아버지-신세대적-최신-패션트렌드-따라하기-코디-모습

 

 

기온별로 추천하는 옷차림과 코디법 - 겨울 봄 가을

 

 

기온 5도 이하: 겨울철 한파 대비 옷차림

 

이런 날씨에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도톰하고 보온성이 좋은 옷을 입어야 한다. 롱패딩, 무스탕, 퍼코트 등의 두꺼운 아우터를 선택하고, 이너에는 히트텍, 기모, 울 등의 따뜻한 소재를 활용하자.

 

기온-5도이하-겨울철-한파-대비-옷차림-코디-여성-모습
기온-5도이하-겨울철-한파-대비-옷차림-코디-남성-모습

 

목도리, 장갑, 귀마개 등의 액세서리도 잊으면 안 된다. 색상은 어두운 계열이나 화이트, 베이지 등의 라이트 컬러를 섞어주면 겨울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기온 5도~10도: 환절기 아우터 활용 옷차림

 

이런 날씨에는 아침과 저녁의 기온차가 크기 때문에 입고 벗기 편한 아우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누빔 재킷, 가죽 재킷, 얇은 패딩 등의 가벼운 아우터를 활용하고, 이너에는 니트, 후드티, 셔츠 등의 레이어드 아이템을 매치하자.

 

기온-5도이상-10도이하-환절기-옷차림-코디-남성-모습

 

색상은 파스텔 톤이나 브라운, 카키 등의 중간 컬러를 골라주면 봄을 알리는 연출이 가능하다.

 

 

 

기온 10도~15도: 레이어드와 청자켓 코디 옷차림

 

이런 날씨에는 봄의 상징인 청자켓을 입기 좋은 시기이다. 청자켓은 다양한 이너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레이어드 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셔츠와 니트, 후드티와 맨투맨 등을 레이어드 하여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해 보자.

 

기온-10도이상-15도이하-옷차림-코디-여성-모습
기온-10도이상-15도이하-옷차림-코디-남성-모습

 

색상은 청자켓의 색에 맞춰 블루, 그레이, 블랙 등의 쿨톤 컬러를 선택하면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기온 15도~20도: 니트와 스커트, 맨투맨과 청바지 코디 옷차림

 

이런 날씨에는 겨울에 입지 못했던 니트와 스커트를 꺼내 입을 수 있는 기회이다. 도톰한 니트와 미니스커트, 스타킹을 조합하면 여성스럽고 따뜻한 룩을 만들 수 있다. 색상은 핑크, 민트, 라벤더 등의 페미닌 컬러를 골라주면 더욱 사랑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기온-15도이상-20도이하-옷차림-코디-남성-모습
기온-15도이상-20도이하-옷차림-코디-여성-모습

 

 

남성들은 맨투맨과 청바지를 코디하여 캐주얼하고 편안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레드, 오렌지, 옐로우 등의 포인트 컬러를 넣어주면 더욱 활기찬 느낌을 줄 수 있다.

 

 

 

기온 20도~25도: 반팔과 면바지, 폴로 니트와 슬랙스 코디 옷차림

 

이런 날씨에는 더위를 잘 타는 사람들은 반팔과 면바지를 입을 수 있다. 반팔 티셔츠는 다양한 프린팅이나 패턴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고, 면바지는 슬림핏이나 와이드핏으로 자신의 체형에 맞게 골라 입을 수 있다.

 

기온-20도이상-25도이하-옷차림-코디-여성-모습

 

색상은 화이트, 네이비, 카멜 등의 베이직 컬러를 기본으로 하고, 그린, 퍼플, 핑크 등의 포인트 컬러를 믹스해 주면 더욱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더위를 잘 안 타는 사람들은 폴로 니트와 슬랙스를 입을 수 있다. 폴로 니트는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느낌을 주고, 슬랙스는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을 선사한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베이지 등의 다크톤 컬러를 골라주면 더욱 차분하고 멋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기온-20도이상-25도이하-옷차림-코디-남성-모습

 

 

 

 

기온별로 추천하는 옷차림과 코디법 - 여름

 

 

기온 25도 이상: 민소매와 반바지, 린넨 소재 옷차림

 

이런 날씨에는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때문에 시원하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어야 한다. 민소매와 반바지는 가장 기본적인 여름옷차림이다. 민소매는 끈나시, 크롭탑, 티셔츠 등 다양한 스타일로 골라 입을 수 있고, 반바지는 쇼트팬츠, 데님쇼츠, 치노쇼츠 등 다양한 소재로 골라 입을 수 있다.

 

기온-20도이상-여름-여름철-폭염-더운-옷차림-코디-남성-모습

 

색상은 화이트, 아이보리, 스카이블루 등의 라이트 컬러를 골라주면 더욱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린넨 소재는 여름에 입기 좋은 소재로 통기성이 좋고 자연스러운 주름이 매력적이다. 린넨 셔츠와 린넨 팬츠를 코디하면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색상은 베이지, 카멜, 브라운 등의 내추럴 컬러를 골라주면 더욱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