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N음악 예능 프로그램 '쇼킹나이트'에서 달을품은태양이 처음부터 큰 호감을 가지게 만들었던 군조크루가 2023년 9월 22일 오후 방송한 쇼킹나이트 최종 라운드 결승전에서 1885점을 얻어서 1위가 되어 상금 1억 원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비록 정규 방송을 보고 있지 않았지만 유튜브를 통해 여러 참가팀들 중에서 가장 호감이 갔었던 팀이 우승을 차지하니 기분이 좋다. 그래서 블로그 글을 남긴다.

 

군조크루-쇼킹나이트-MBN-경연프로그램-결승전-라이브-공연-모습
쇼킹나이트 파이널 라운드 군조크루 3!4! 라이브 공연 모습 _출처 : MBN Music

 

 

 

국내 유일 댄스 라이브 가요제 쇼킹나이트 - 가장 빛나는 우승팀 군조크루

 

 

울라라세션의 전 멤버였던 '이영진'은 '군조'라는 예명으로 음악 활동을 계속 이어가는 인물이다. 1980년생으로 울랄라세션의 임윤택과 같은 년도에 태어나서 정식 멤버였지만 슈스케에 참여하지 못했었다. 이유는 아내가 임산부였기 때문에 집안일을 하느라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를 못했었다.

 

군조크루 리더 군조 모습 _출처 : 인스타그램

 

울라라세션이 세상에 알려지고 나서 리더였던 임윤택이 세상을 떠나자 울랄라세션에 합류를 했었다. 비보이로 상당한 실력자로 알려졌으며 랩 파트를 하며 댄스도 실력급이다. 2020년 KBS2의 나훈아 컴백쇼에서 아담과 이브처럼의 편곡에서 뮤지컬과 랩을 담당했었는데 2023년 MBN 쇼킹 나이트에서 '군조크루'라는 팀을 결성해서 실전 경연을 펼쳤다. 군조크루의 멤버로 군조-선엘(Sun L)-변지혜-배찬일 이다.

 

군조크루 - 다시 만나줘&날개 잃은 천사|쇼킹나이트 1회

 

군조크루가 2023년 7월 21일 방송에서 처음으로 경연한 '업타운 - 다시 만나줘', '룰라 - 날개 잃은 천사' 영상이다. 첫 영상을 보고 달을품은태양은 이 팀에 호감이 100% 되었다. 완전 프로였다. 군조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여성 보컬 영입은 진짜 신의 한 수였다. 여성 서브 보컬과 남자 댄서도 옛 감성과 라이브 댄스 공연의 묘미를 잘 살려줬다. 심사위원으로 있던 이상민은 본인 노래가 나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며 원곡팀이었던 룰라와 100% 싱크율을 자랑하는 멋진 무대였다.

 

 

군조크루 - 정|쇼킹 나이트 5회 MBN 230818 방송

 

군조크루의 2023년 8월 18일에 방영된 2번째 경연 영상이다. '영턱스클럽 - 정'을 선택해서 멋진 라이브 공연을 했다. 무대 장악력과 라이브 공연의 묘미를 너무 잘 살렸다. 여성 보컬 선엘(Sun L)은 해당 경연을 마치고 눈물을 흘렸었다.

 

 

 

군조크루 - 난|쇼킹 나이트 9회 MBN 230915 방송

 

군조크루의 3번째 경연곡 '클론 - 난'의 영상이다. 이번 경연에서는 랩을 하는 여성 보컬 댄서 변지혜의 깔끔한 댄스와 노래가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레이저 퍼포먼스를 위한 특수 의상을 입고, 레이저 댄스를 보인 점은 상당한 매력을 선사한다.

 

 

 

군조크루 - 3! 4!|쇼킹 나이트 10회 MBN 230922 방송

 

마지막 군조크루의 파이널 라운드 결승전 경연곡인 '룰라 - 3! 4!'의 영상이다. 앞서 여러 경연곡보다는 압도적이고 폭발적인 퍼포먼스는 없었지만 정말 매력적이며 깔끔한 실황 라이브 공연을 펼쳤다. 군조크루처럼 진짜 좋은 라이브 무대를 펼치는 것은 그들의 스토리에 감정이 100% 녹아 있는 무대이다. 심사위원들의 혹평도 조금 있었지만 군조크루의 결승전 무대는 내가 다시 젊은을 찾은 것처럼 감동의 무대였다.

 


글 내용 참조 기사 등 출처 정보 : MBN Music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