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 담양 죽녹원에 여행을 갔을때 짧은 에피소드가 있었다. 시간이 지나도 기억이 난다. 고정관념은 무섭다.

 

http://kko.to/MRb1zJXYB

 

죽녹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담양죽녹원 안에 있는 한옥쉼터... 쉼터가 쉬어가는 곳인데.... 지나가는 여행객들이 그냥 지나친다.

간혹 들어가려 하다가 뭔가를 발견하고 그냥 갈길을 가버린다. 무슨 물건을 보고 그랬을까? 우리 가족도 가서 보니 왠 안내판 이 있었다. 그러나 그 안내판이 경고판이 되어버린 상황...ㅎㅎㅎㅎ

 


" 신발을 벗고 올라 가세요 "


라고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는데...

 


고정관념 같은 습관처럼 " 올라오지 마세요! "


라고 그냥 지나친다.. 우리 가족은 미소 지으며 신발 벗고 쉼터에 올라가서 따뜻한 한옥방에 들어가서 누워서 휴식 했다. 당연히 아무도 들어오지 않았다. ㅋㅋㅋㅋ  하지만 우리가 마루에서 보이니 지나가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며 들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