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3월 2일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만 주어지는 정부지원 사업을 소개하겠다. 내가 20만 원을 내면 20만 원을 받아서 총 40만 원이 되는 마법 같은 지원제도이다. 기준중위소득도 보지 않고, 나이도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내일부터 모집을 시작하는 지원 사업으로 근로자가 휴가비로 20만 원을 내면 회사에서 10만 원, 정부에서 10만 원을 보태줘서 총 40만 원 휴가비를 얻을 수 있다.
■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이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하는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대표 복지 제도이다.
■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대상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견기업,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 비영리민간단체, 의료법인, 노동조합 근로자 총 10만 명 모집(분담금 입금 기준 선착순)
※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시설 법인은 대표도 참여 가능
■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모집기간
2022년 3월 2일 수요일부터 선착순 10만 명 모집 완료 시까지
■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 신청
모집기간 내 기업 단위로 온라인(PC) 신청 가능
https://vacation.visitkorea.or.kr/
위 사이트로 참여 신청을 완료하면 신청 접수 순으로 심사를 하고 확정 통보를 담당자가 문자로 보내거나 이메일로 보내게 된다. 이후 분담금 입금을 2주 이내에 하면 완료가 된다.
■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필수 제출서류
1) 중소기업 :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서
2) 소상공인 :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서 or 4대사회보험사업장가입자명부
3) 중견기업 : 사업자등록증, 중견기업확인서
4) 사회복지시설 : 고유번호증 or 사업자등록증, 사회복지사시설긴고증
5) 사회복지법인 : 고유번호증, 사회복지법인설립허가증
6) 비영리민간단체 : 고유번호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7) 의료법인 : 고유번호증 or 사업자등록증, 의료법인설립허가증
8) 노동조합 : 고유번호증 or 사업자등록증, 노동조합설립신고증
■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진행 프로세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큰 과정을 그린 사진은 위와 같다. 기업 담당자가 참여 신청을 업무 PC로 신청을 하면, 한국관광공사 담당자가 참여기업 확정을 하고 안내한다. 통보를 받은 기업 담당자는 참여근로자 세부 정보를 입력하고 가상계좌로 분담금 입금을 확인한다. 한국관공공사 담당자는 정부지원금을 추가 적립시킨다.
적립된 포인트는 근로자가 적립포인트를 부여하는 시점부터 2022년 12월까지 사용하면 된다. 근로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휴가샵 - https://vacation.benepia.co.kr/ "온라인 홈페이지에 개인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한다.
개인 가입 후 근로자는 적립된 포인트가 40만 원이 된다. 이제 근로자는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된다. 단 다른 곳에서는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 못한다. 오로지 휴가샵 사이트에서만 결재가 가능하다. 해외 상품은 1%도 없다.
휴가샵 온라인몰에는 국내 여행상품(국내 패키지, 체험형 여행상품), 숙박시설(대형 콘도, 호텔 등 체인형 숙박시설, 펜션 및 지역 중소형 숙박시설), 체험/레저 입장권(관광지, 테마파크 입장권, 지역축제 등), 전시/공연 관람권, 교통(렌터카, 기차, 항공), 캠핑/레저용품, 외식(등산, 캠핑, 자전거, 스포츠 용품, 외식 등)
-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하는 방법
근로자휴가비지원 사업은 기업 CEO가 허락을 해줘야 한다. 허락을 해주면 관련 담당자가 참여 신청을 해야 한다. 참여 신청 방법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위의 설명 유튜브 영상의 순서로 참여하도록 하자.
부디 해당 기업의 임직원 및 대표이사가 참여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 조금 귀찮다고 참여를 안 할 수도 있지만 본 사업에 참여한 기업에게 혜택이 있다. 정부포상, 언론홍보, 사례집 발간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위 참고 증명서 사진처럼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증서가 발급된다. 가족친화인증, 여가친화인증, 성과공유인증제,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등 정부인증 제도 신청 시 가점 및 실적 인정이 된다. 그리고 10만 원은 근로자 복지를 위한 지출 금액이라서 근로자에 대한 복리후생비나 인건비로 회계처리가 가능하다.
근로자 입장에서는 위의 과정은 신경 쓸 필요는 없다. 휴가샵이라는 전용 온라인몰에 개인적인 가입과 온라인 상품들을 선택하고 구매해서 사용해야 한다. 사용 설명서는 본문 마지막에 PDF 파일을 첨부해놓았다.
글 참고 유튜브 영상 : 복지마블TV
근로자휴가비지원사업 홍보용 리플릿 및 전용온라인몰 사용방법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