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시원하다. 달을품은태양이 구독하고 여유롭게 즐기는 유튜브 채널 '리틀타네 슬기로운 생활'이라는 유튜버 리틀타네를 리뷰하려고 해 본다. 커버 사진이 푸르고 세상이 살라는 대로 안 사는데 잘 사는 30대 한량 리틀타네라고 본인을 소개하고 있다. '남들과는 다르게 누구보다 느리게' 상당히 자기 주관적이면서 본인이 한량이며 백수라고 소개하면서 귀촌 귀농 힐링 라이프를 영상으로 제작해서 올린다.

 

유튜브-채털-리틀타네-슬기로운-생활-커버-사진-남들과는-다르게-누구보다-느리게-백수-한량-30대-여성-귀촌-귀농-이야기
유튜버 '리틀타네' 유튜브 메인 커버 사진 모습

 

 

무뚝뚝한 그녀의 목소리 - 타이밍 좋은 움짤 배치 - 독특한 매력의 철학 리틀타네

 

 

달을품은태양은 위의 사진 속의 영상 '잠깐 집 비운 사이 마당에 집이 생겼다 | 이제 혼자 사는 여자 아님'으로 처음으로 리틀타네를 알게 되었다. 2022년 4월 15일에 업로드한 영상이니 1년 전에 시골로 이사를 했다고 하니 2021년 4월경에 귀촌을 한셈이다.

 

리틀타네는 30대 대한민국 여성으로 미혼의 여성이며, 특별한 직업은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본인이 한량이고, 백수라고 하는 것 같다. 도시의 삶을 내려놓고 시골로 가는 여정은 보통 나 같은 40대 중년 이상의 나이가 되면 고민을 하는 것인데 30대에 혼자서 한적한 시골로 가는 것은 정말 큰 결심을 한 것이다.

 

 

대한민국
20대 후반 / 30대 미혼 청년

부모님 집에서 함께 있는 것
눈치를 보고 위축되는....
기생하는 것 같다고 느낄 듯..

 

 

리틀타네는 부모님과 살았는데 부모와 함께 살아가는 것이 꼭 기생하는 것 같아서 점점 불편했나 보다. 부모의 눈치를 보고, 위축되는 것은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20대 후반, 30대의 젊은 청년층은 모두가 공감할 것 같다.

 

리틀타네-과거-부모집-얹혀살던-모습-본인방-운동하는-뒷모습
리틀타네가 귀촌 전 부모님 집에서 얹혀살던 시절 모습

 

리틀타네의 독특한 입담은 여기에서 재미있다. 부모 집에 얹혀 살아간다는 미혼의 청년의 일상은 거실에만 나가도 마실을 나가는 것 같고, 부모님이 귀가를 하면 인사만 하고 방으로 숨게 된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없어지는 것이 아닌데 그냥 자연스럽게 몸을 숨기게 된다. 이런저런 이유로 부모로부터 독립을 하고 싶어 하게 된다.

 

리틀타네-귀촌-시골-집-주택-풍경-넓은-마당-모습
리틀타네 귀촌 집 풍경의 넓은 마당 모습

 

한적하고 외딴 시골의 넓은 마당이 있는 리틀타네의 풍경과 그녀의 뒷모습이다. 그녀는 얼굴을 공개하지 않는다. 이것 또한 독특하다. 본인의 얼굴을 알리기 싫은 이유는 따로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하고 나오는 리틀타네의 영상들에서 보면 조금 익살스럽고 부끄럼이 없는 것처럼 자유분방하게 몸으로 표현한다.

 

리틀타네-귀촌-집-마당-갑자기-지어진-12평-판넬집-엄마-작품-미래요양원
리틀타네의 집 마당에 덩그러니 생겨버린 그녀의 엄마가 지은 12평의 판넬집 모습

-

내가 이 영상을 보고 가장 인상적인 부분의 모습이다. 부모로부터 독립을 하기 위해서 시골로 귀촌하고 자유롭게 살고자 했는데 그녀가 영국에 4개월 다녀온 사이에 넓은 집 마당에 집 한 채가 생겼다. 그녀의 엄마가 집 마당에 집을 지어버렸다. 약 12평의 판넬 집으로 2개월 기간으로 건축을 완료한다. 그리고 그녀의 엄마는 '앞으로 이곳을 미래의 요양원으로 삼겠다고...'전했다.

 

 

그래서 리틀타네는 넋두리를 하면서 이웃이 생겨 버렸고 엄마는 20m의 거리로 하루에도 수천 번씩 본인의 집을 드나들 수 있게 되어버렸다. 이런 영상을 팩트 있게 보니 그냥 구독 버튼을 눌렀다. 스위트하면서 흥미로운 리틀타네의 영상을 좀 더 보고 싶어서였다.

 

리틀타네-유튜브-채널-인기-영상-TOP3-2022년-6월11일기준
리틀타네 유튜브 채널의 인기 영상 TOP 3

 

리틀타네의 영상 중에서 인기 영상 TOP 3이다. 내가 본 영상은 99만 회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조회수 1등인 '취업 연애결혼을 포기한 30대 백수 브이로그 - 그래도 후회는 없다 - 셀프시공'이라는 2021년 7월 2일에 올린 영상이 162만 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리틀타네는 취업도 포기하고, 연애도 포기해서 결국 결혼도 포기하고 시골로 귀촌해서 백수 한량 브이로그의 컨셉으로 영상 시리즈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각박한 21세기의 이제 성인이 되어버렸지만 부모님의 감시? 관리의 빡빡함에 힘든 대한민국 청년들이 아마 그녀의 구독자이면서 검색을 해서 영상을 즐겨 보지 않을까?

 

리틀타네-유튜브-채널-최근-업로드-영상-리스트-2022년-6월11일기준
리틀타네 유튜브 채널의 최근 업로드 영상 모습

 

이 글을 포스팅하는 시점의 리틀타네의  최근 업로드한 영상들이다. 귀촌 왕초보의 허허벌판 정원 2달 완성, 30대 귀촌 솔직히 후회하죠? 바쁜 일상에 지쳤다면 OO 해보세요의 영상 콘텐츠이다.

 

딱 리틀타네의 시골의 귀촌 라이프가 청년들에게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대한민국 청년들은 중년의 달을품은태양처럼 후회 없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 자유롭게 본인의 선택에 후회 없이 살아갔으면 좋겠다. 달을품은태양은 30세에 지금의 아내를 만나 결혼을 하면서 고향을 떠나 부모님 곁을 벗어났고, 아내가 있는 대구에서 새로운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

 

 

달을품은태양의
제1의 인생 = 부부
연애→결혼 기간 4년

제2의 인생 = 부모
첫째 아이가 세상으로 나온 날부터

 

 

제2의 인생이라고 표현을 하는 이유는 제1의 인생은 아내와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한 약 4년의 기간이다. 이후 지금의 새로운 제2의 인생은 부부에서 부모가 되는 시점이다.

 

젊은 청년들의 결혼을 포기한 삶은 결국 부모가 되는 삶 또한 포기한다는 것이다. 조금 씁쓸하다. 인구 절벽 현상으로 한국의 인구는 사망하는 노령층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태어나는 아이들은 OECD 국가들 중에서 꼴찌라서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는 누가 짊어질 것인가?

 

아마 유럽과 미국의 선진국처럼 출산율이 안 올라가면 결국 이민자를 받을 수밖에 없게 된다.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 이야기가 다른 길로 조금 벗어나버렸지만 이제 한국은 다국적 인종이 넘쳐나는 미국 같은 나라가 될 것 같다.

 

 

** 2022년 11월 9일 글 내용 업데이트 **

 

아래의 리틀타네의 최근 영상에서 리틀타네의 슬기로운 생활 유튜브 채널의 타네와 로아의 얼굴이 공개가 되어 글 내용을 업데이트 한다. 20만 구독자가 생긴 기념으로 두 여인의 얼굴이 공개되었다.

 

리틀타네 2022년 11월 9일 업로드 영상에서 얼굴이 공개되었다

리틀타네-유튜브-채널-주인장-타네-로아-실제-얼굴-공개-사진
리틀타네 유튜브 채널 주인장들의 얼굴 공개 모습

 

 


글 참고 유튜브 영상 :

https://youtu.be/XSg0lAd70DQ

 

유튜브  채널 :리틀타네의 슬기로운 생황

 

리틀타네의 슬기로운 생활

자매채널. 30대에 시골 전원생활을 시작한 리틀타네와 20대 영국 특파원 동생 망고로아의 유학생활이 주기적으로 업로드됩니다! 남들과는 다르게, 세상이 시키는 대로 살지 않아도 잘 살 수 있다

www.youtube.com